김해시 치과의사회 등, 커뮤니티케어 동참
김해시 치과의사회 등, 커뮤니티케어 동참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9.09.09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 김해시보건소는 5개 보건의약단체에서 추천한 7명을 지역사회 통합돌봄(커뮤니티케어) 협의체 신규 위원으로 위촉하고 지난 5일 간담회를 열었다.

보건소와 치과의사회를 비롯한 5개 보건의약단체는 건강 돌봄이 절실한 노인들에 대한 집중형 건강관리사업 추진을 위해 방문진료 서비스 제공, 방문진료수가 제정 등에 대해 논의했다.

보건소 측은 보건의약단체의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은 초고령화시대에 대비해 노인들이 거주하는 곳에 보건·의료, 주거, 돌봄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해 독립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형태의 사회 서비스 정책이다.

김해시는 올해 4월 정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 중이다.

어르신 집중형 건강관리사업은 보건소 역점사업으로서 만성질환을 가지고 있는 노인들의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을 주요 내용으로 보건·의료 전문인력이 어르신이 사는 가정을 방문해 건강욕구 조사 후 방문진료, 건강상담, 운동 중재 등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것은 보건의약단체의 적극적 참여에 달려 있는 만큼 보건의약단체의 지속적 관심과 참여를 통해 주민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