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치대병원장에 김종수 교수 취임
단국치대병원장에 김종수 교수 취임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9.09.0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국대학교 치과대학병원 16대 병원장에 김종수 교수, 2대 세종치과분원장에는 이종혁 교수가 이달 1일자로 임명됐다.

김종수 신임 병원장은 지난 9일 취임사를 통해 “중부권 최고 치과병원의 병원장으로서 무한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며, 책임감 있는 리더십으로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환자에게 먼저 다가가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수 신임 병원장이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김종수 신임 병원장이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김종수 단국치대병원장
김종수 단국치대병원장

김 병원장은 임기 내 △특화된 진료 인프라 구축을 통한 의료서비스 강화 △천안치과병원과 세종치과병원의 연계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 접근성 확대 △대학병원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와의 신뢰 및 유대감 강화 △의료진 및 직원에 대한 교육을 통한 의료서비스의 선진화 △보건복지부 지정 장애인 구강진료 의 공공의료 및 보건사업 수행 의지를 밝혔다.

김종수 병원장은 단국대에서 학사·석사를, 서울대에서 박사를 취득하고 단국대 치과병원 인턴, 레지던트, 전임의를 거쳐 1995년 단국대 치과병원에 부임했다. 이후 교육연구부장, 소아치과장 등 주요 보직을 거친 뒤 2017년 5월부터 2019년 8월까지 2년여 동안 세종치과병원 초대 분원장을 역임했다.

단국치대병원은 16대 병원장 취임과 더불어 진료부장에 조자원 교수(예방치과), 교육연구부장에 유승훈 교수(소아치과) 등 새로운 경영진을 구성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원년으로 삼을 계획이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