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어용 전기모터 ‘Power prep’의 인기비결
체어용 전기모터 ‘Power prep’의 인기비결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9.1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절삭력으로 보철물 제거 용이
세밀한 프렙, 정교한 마진형성으로 임상만족도 높아

오스템임플란트가 판매하는 체어용 전기모터 Power prep은 절삭력이 강력해 손쉽게 보철물을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에어 터빈 방식이나 토크값이 불안정한 전기모터의 경우 임상의가 직접 힘을 조절하면서 세심하게 보철물을 삭제해야 한다. Power prep은 일정한 토크값을 유지함으로써 에어 방식보다 5배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힘 조절에 신경쓰지 않더라도 보철물 제거가 손쉬운 이유다.

Power prep은 손쉽게 보철물을 제거할 수 있어 임상의들에게서 인기가 높다.
Power prep은 손쉽게 보철물을 제거할 수 있어 임상의들에게서 인기가 높다.

유니트체어에서 흔하게 사용하는 하이 스피드 에어 터빈은 높은 속도로 불필요한 치아삭제가 생길 수 있다. 미세한 프렙 작업이 어렵고, 시간이 지나면서 토크값이 떨어져서 보철 제거 시 구동을 멈추는 stalling 현상이 발생하거나 bur의 잦은 파절을 유발하는 등의 단점을 보여왔다.

이와 달리 Power prep은 미세한 프렙, 정교한 마진형성에 용이하다. RPM 조절이 가능해 일정한 토크 유지력으로 저속에서도 삭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27°의 앵글 각도로 구치부 시야 확보에도 유리하다.

Power prep에 탑재된 독일 KaVo 5배 증속 전기 핸드피스 E25L은 작은 헤드와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내부주수와 Optic이 지원되고, 내부의 워터필터는 워터 스프레이 시 오염물질을 차단하고 배출해 위생적인 치료를 돕는다.

특히 전기모터에 E25L을 장착해 사용하면 에어 터빈보다 강한 토크 발현으로 강도 높은 보철물 제거나 프렙 작업 시 빠르고 정확한 진료를 가능하게 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Power prep의 높은 척 고정력도 장점이다. 경쟁 제품에 비해 월등히 높은 속도의 RPM에서도 Bur 흔들림이 적어 튐 현상을 막아주므로 보철물 파절 사고를 예방한다. 소형화와 경량화로 술자의 손목 피로도도 최소화시켰다.

오스템 담당자는 “Power prep은 KaVo 핸드피스, Bien Air 모터를 장착한 만큼 품질이 우수하고 가격 경쟁력도 뛰어나다”며 “타사 모든 유니트체어에도 간편하게 설치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호환성도 좋다”고 설명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