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치과계 통계’
한눈에 보는 ‘치과계 통계’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11.0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정연 ‘2018 한국치과의료연감 한눈에 보기’ 이슈리포트 발표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원이 11호 이슈리포트 ‘2018 한국치과의료연감 한눈에 보기’를 7일 발표했다.

연구원이 최근 발간한 ‘2018 한국치과의료연감’을 그래프로 요약 편집한 이슈리포트에는 ▲우리나라 구강건강 수준 ▲구강건강행위 실천율 ▲치과의료 이용 ▲치과의료 재정 ▲치과의료 자원 ▲구강보건의료 관련 교육 및 연구 ▲치과의료 산업 등의 내용을 담았다.

민경호 정책연구원장은 “이번 이슈리포트는 한국치과의료연감의 내용을 회원 누구나 쉽게 확인하여 치과계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주요내용을 발췌해 그래프로 나타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치과의료정책연구원 홈페이지
치과의료정책연구원 홈페이지

정책연구원이 2013년부터 발행해온 한국치과의료연감은 우리나라 구강건강수준, 치과의료재정, 구강보건정책, 구강보건의료 관련 교육 및 연구, 치과의료산업까지 치과계 전반에 대한 통계를 담은 정책 자료집이다.

김철수 치협회장은 “치과계에 유일무이한 한국치과의료연감은 건강보험 보장률이나 치과의료 자원, 연구 등 치협이 중점 추진하고 있는 정책과도 밀접한 통계를 많이 제시하는 자료집인 만큼 회원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슈리포트와 한국치과의료연감은 치과의료정책연구원 홈페이지(hpikda.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