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치대-가고시마치대 MOU 체결
경희치대-가고시마치대 MOU 체결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9.11.28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학교치과대학과 일본 가고시마치과대학이 상호 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28일 경희치대에서 열린 체결식은 권긍록 학장 인사말, Shouichi Miyawaki 학장의 답사, 양교 소개, 기념품 교환 등으로 이뤄졌다.

권긍록 학장은 “해외 교류가 활발한 일본의 가고시마 치대와 MOU를 계기로 문화적 교류와 더불어 학술연구교류 프로그램을 만들어 앞으로 양교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 관계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학생임상술기기금 관련 발전기금 전달식도 열렸다. 발전기금은 동문 선배들과 동창회 등 단체의 기부금으로 조성됐다.

전달식에 참석한 최병기 원장(좋은얼굴치과)은 세 번째 발전기금을 내놓았고, 박능석 원장은 매년 종합진료실에서 학생을 지도해오며 올해 ‘Kyung Hee Clinical Fellow’를 받기도 했다.

이들은 “학생임상술기기금을 통해 학생 진료를 받는 환자들이 부담 없이 진료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학생들의 임상술기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기 바란다”며 Global Trust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권긍록 학장은 “원내생들의 환자 수급과 진료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해부터 많은 동문과 단체에서 기부를 시작해주셨다”며 “학생들의 환자진료에 재정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