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용 고정원 전문가 세계 1위’ 선정된 김성훈 교수
‘교정용 고정원 전문가 세계 1위’ 선정된 김성훈 교수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9.12.0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논문평가기관 ‘익스퍼트스케이프’ 선정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교정과 김성훈 교수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교정과 김성훈 교수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교정과 김성훈 교수가 미국의학분야 논문평가기관인 ‘익스퍼트스케이프(Expertscape)’에서 교정용 고정원(Orthodontic Anchorage Procedures) 관련 분야 세계 전문가 1위로 선정됐다.

‘교정용 고정원’ 분야는 임플란트를 비롯한 다양한 교정 장치를 이용하는 치료 분야다. 이외에도 김 교수는 교정치료와 관련된 거의 전 분야에서 최상위권에 랭크됐다.

해당 순위는 2009년부터 10년간 발표된 연구논문을 비교분석한 결과다. 김성훈 교수는 61개 연구논문을 발표했으며, 이는 총 3670명의 관련 분야 전문가 중 상위 0.027%에 속하는 성과다.

김성훈 교수는 “지난 40여 년 동안 지속적으로 개선·발전시켜 온 바이오 급속 교정분야(BIocreative Orthodontic Strategy, BOS)를 토대로 세계적으로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기존 방식을 고수하기보다는 항상 새로운 무언가를, 그리고 조금 더 효과적인 방법을 강구하는 등 환자를 위한 연구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교수는 미국교정학회지 100년 역사상 Top 100 Author(56위), 아시아 최초 교정학계 노벨상을 불리는 ‘에드워드 H. 앵글리서치 상’ 수상, 다중층 투명교정장치(OTP) 국내외 16건 특허 및 총 90여건의 바이오 급속교정 관련 특허 획득 등 다양한 연구성과를 내고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