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동석 교수 ‘2020 세계 100대 치과의사’에 선정
손동석 교수 ‘2020 세계 100대 치과의사’에 선정
  • 박정식 기자
  • 승인 2020.01.1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치과 100대 의사에 등재된 손동석 교수(좌측 빨간색 네모)
세계 100대 치과의사에 등재된 대구가톨릭대 치과 손동석 교수.(좌측 빨간색 네모)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치과 손동석 교수가 최근 글로벌 서밋 인스티튜트(Global Summits Institute)가 주관하는 세계 100대 치과의사에 선정됐다.

글로벌 서밋 인스티튜트는 인류를 위해 봉사하고 글로벌 의료 산업의 발전을 위해 임상적 우수성, 혁신, 연구, 조직적 리더십과 기업가 정신을 갖춘 의사 및 치과의사, 전문가를 발굴하고 선정하는 조직이다.

치과의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교육 수준과 연구, 출판물, 학위 등을 고려해 세계 치과 100대 의사를 선정했다. 손동석 교수는 오랜 세월 세계 유명 국제학회 참여 및 강의진행과 수많은 논문 발표에 대한 업적 등을 인정받았다.

손동석 교수는 “이번에 선정된 분들 중에는 치과계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분들이 많이 있다”며 “이러한 치과의사들과 함께 ‘세계 100대 치과의사’에 선정된 것은 매우 영광스러운 일이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손 교수는 국내 임플란트 영역에서 초음파 장비의 사용을 최초로 소개했다. 또 선진 임플란트 의료기술을 빠르게 국내에 알렸고, 도입한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국외로 역수출까지 했다. 이 외에도 학술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여러 국제 임플란트 학술대회를 학술대회장으로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임플란트와 관련된 국제학회에 주연자로 초청돼 활약하고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