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탑재 치과용 전자차트 'OneClick’ 출시
AI탑재 치과용 전자차트 'OneClick’ 출시
  • 덴탈투데이
  • 승인 2020.01.23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새로운 치과용 전자차트 '원클릭'(OneClick)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OneClick은 '클릭 한 번으로 만들어가는 디지털 치과'를 모토로 개발된 치과용 전자차트 소프트웨어다. 기존 국내 치과 보험청구 및 전자차트 점유율 1위에 올라 있는 자사 소프트웨어 '두번에'와 '하나로'의 장점을 합쳐 디지털 치과진료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폭넓은 호환성으로 모든 디지털 장비와 연동이 가능해 디지털 치과진료를 실현하는 허브 소프트웨어 구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전자차트에선 타사 영상장비 데이터는 별도의 뷰어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AI(인공지능) 탑재로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된 것도 장점이다. 보험청구 도우미 기능은 진료 입력 및 보험청구 시 입력된 자료 분석 및 오류수정 기능으로 빠른 치팅은 물론 초보자도 오류 없이 정확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환자의 파노라마 엑스레이를 보며 치료할 치아의 선택 및 치식 이미지와 맵핑해 치료할 치아를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이 가능해 의료사고 예방에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카드 단말기 자동연동기능, 진료과별 맞춤 전자차트 기능도 제공해 편리성을 더했다.

또한 OneClick은 신규 환자 유치에도 용이하다. 네이버 예약 서비스 연동으로 PC나 스마트폰으로 진료 예약 및 접수 확인이 가능하며 카카오톡에서 OneClick을 친구로 추가하면 치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OneClick 출시로 환자의 내원·접수부터 각종 영상진단 및 데이터 확보, 진단 및 치료계획 수립, 치료, 치료 후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유기적으로 연동하는 'One Stop Digital Dentistry’'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이 현실화됐다"며 "해외 치과 병·의원에 적합한 솔루션도 지속적으로 구축, 국내를 넘어 글로벌 치과 소프트웨어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