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스캐너 왜 ‘TRIOS3, TRIOS3 Wireless’인가?
구강스캐너 왜 ‘TRIOS3, TRIOS3 Wireless’인가?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0.02.0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판매하는 구강스캐너 TRIOS3의 가장 큰 장점은 정확도로 꼽힌다. 레이저를 쏘아 초점과 맞지 않는 빛은 제거하고 초점과 일치하는 빛만 사용하는 원리를 가진 공초점 레이저 현미경을 채택해 스캔 오류를 크게 낮췄다.

TRIOS3
TRIOS3

TRIOS3는 이 원리로 정확한 3차원 이미지를 형성한다. 스캔과정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자동 삭제해 이중작업이 필요하지 않고 정확한 스캔 결과를 제공한다. 2015년 ADA에 발표된 논문에서 TRIOS3는 스캔 정확도 6.9±0.9µm를 나타냈다.

정확도가 높아 Crown과 Bridge, Veneer, Inlay와 Onlay, Abutment, Implant Bridge 등의 치료시 폭넓게 활용된다. 임시치아 제작을 위한 가상 Wax-Up 시에도 보철물 완성도를 한층 높여준다. 교정 진료시에도 정확한 분석 및 가상 셋업, 그리고 브라켓을 바르게 위치시킨다.

TRIOS3는 오스템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솔루션 중 초정밀 밀링머신 OneMill 4x 등과 연계 시 글라스세라믹, 지르코니아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One Day 보철을 손쉽게 구현한다.

좁은 구강 내 선명한 스캔도 자랑한다. Auto Focus 기능을 통해 초점 걱정 없이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자동 스캔위치 정렬 기능으로 디지털 구강스캔 과정 시 스캔 영역을 바꾸거나 잠시 멈추더라도 바로 이어서 스캔을 진행할 수 있어 재촬영이 필요없다. 체어타임 단축 효과도 뛰어나다. 한 악당 1분 내외로 2분이면 상, 하악 모두를 스캔한다.

TRIOS3는 환자에게 쾌적한 진료환경을 제공한다. 지금까지 인상채득을 위해 Rubber를 사용하는 경우 이물감이나 냄새로 환자에게 불편을 줬다면 TRIOS3는 디지털 스캔 방식으로 기존 인상 채득 방식의 거부감을 없애준다. 온라인을 통해 스캔 데이터를 기공소로 전송하므로 시간을 절약하고 파손이나 지연 등 배송문제도 막아준다.

TRIOS3 Wireless
TRIOS3 Wireless

무선방식인 TRIOS3 Wireless도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스캐너와 PC 간 원활한 데이터 송수신을 위해 내부 네트워크가 아닌 무선어댑터를 채택한 TRIOS3 Wireless는 5m 내에서 네트워크 장애 없이 편하게 스캔,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다.

팀뷰어 등 특정 어플을 활용할 경우 송수신 거리 내에 있는 여러 체어용 모니터에 스캔 화면을 전송해주어 편의성을 높인다. TRIOS3 유선타입에서 사용된 공초점 레이저 현미경을 그대로 채택해 무선타입임에도 스캔 오류가 매우 낮다. 

오스템 담당자는 "최고의 구강스캐너로 평가받는 TRIOS3는 특히 전국에 구성된 기술지원 네트워크, 원격 고객센터 등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유저들이 환자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