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급 연자와 더불어 지식 나누다
정상급 연자와 더불어 지식 나누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0.02.07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회 2020 샤인학술대회 성황
‘베이직, 7번, 심미수복, 교정치료’ 4개 세션 펼쳐
영상QR코드·서베이 결과 담은 ‘샤인북’도 인기

중국발 감염병 여파에도 올해 샤인학술대회가 '지식 나눔과 지속 성장‘의 열기를 뿜어내며 성공적으로 펼쳐졌다.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지난 2일 개최된 ‘제14회 2020 샤인학술대회’에는 7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주최사인 (주)신흥은 부스마다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참가자들에게 마스크를 무료로 배포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에 힘을 쏟기도 했다.

‘제14회 2020 샤인학술대회’에는 7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정현성 샤인학술위원장
정현성 샤인학술위원장

‘Sharing - 지식의 나눔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라는 대주제를 내건 학술대회는 △Back to the BASIC △포기하지마! 7번 △심미수복의 고수 △안전한 교정치료의 A to Z 등 임상스킬 향상을 위한 세션을 선보였다.

올해 처음으로 학술대회를 이끈 정현성 샤인학술위원장(서울퍼스트치과)은 “6개월 전부터 심혈을 기울이며 준비해 등록자 900여명이 완판됐는데, 감염병 탓에 모든 분이 함께하지 못해 약간 아쉬움이 들기도 하지만 700여명에 달하는 분들이 참가해 이만하면 성공적이라 본다”고 평했다.

‘오늘 배우고 내일 바로 적용하는’ 학술향연

‘Back to the BASIC’에서는 치과 진료에 근간이 되는 다양한 기본기를 되짚어주고, ‘포기하지마! 7번’에서는 7번 제2대구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했다. ‘심미수복의 고수’에서는 구치부 및 전치부 크라운, 라미네이트 등 각 주제에 따른 트렌드와 핵심팁을 전했다. ‘안전한 교정치료의 A to Z’에서는 교정의 모든 것을 전하는 원데이 클래스가 전개됐다.

점심시간에는 최근 3년 연속 신규 개원의 선택률 1위를 달성하며 압도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 특강도 열려 치과의사이자 덴트웹 개발자인 이현욱 대표가 덴트웹 활용 노하우를 알려줬다.

올해는 특히 연자들이 소개하는 ‘Take-home message’가 담긴 ‘2020 샤인북’에 대한 호응이 컸다. 샤인북에는 연자들의 노하우가 담긴 영상QR코드도 게재돼 관심을 모았다.

정현성 학술위원장은 “초록집을 샤인 북 형태로 제작했고, 연자가 소개하는 영상도 QR코드로 다수 게재해 도움을 주도록 했다. 연자와 학술위원들을 상대로 ‘선호하는 치료방법’에 관한 서베이를 벌인 결과도 담았다”고 설명했다.

라성호 원장이 샤인학술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전년도 수상자 황성연 원장, 라성호 원장, 정현성 샤인학술위원장.
라성호 원장이 샤인학술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전년도 수상자 황성연 원장, 라성호 원장, 정현성 샤인학술위원장.

제8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된 라성호 원장(서울미소치과의원)은 상패와 상금을 받았다. 라성호 원장은 “영광스러운 샤인학술상을 수상하게 되어 무척 기쁘며, 임상가로서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선후배, 동료 분들께서 도움을 주신 덕분인 것 같아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라 원장은 2021 샤인학술대회에서 연자로 참여한다.

DV WORLD, 특별 프로모션 선사

강연장 앞에 마련된 DV WORLD에서는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이 관람객을 맞았다.

㈜신흥의 베스트셀러 유치관 ‘Kids Crown’ 제품, 명품 치과기구 ‘휴프리디’ 등 다양한 치과 기구들이 관심을 받았다. 최근 감염 및 소독관리 이슈에 맞춰 유니트체어 석션 관리에 도움을 주는 ‘D-Suction Cleaner’, 소독제품 ‘Bossklein’, 식약처 허가 의약품 소독제 ‘디터점스울트라(액)’도 학술대회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신흥은 신규 개원의를 위해 유니트체어, All-Tissues 레이저 장비 ‘LITE TOUCH’ 등 기계 제품을 소개하고 개원 상담을 도왔다. 특히 보험청구, 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은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신흥 임플란트 브랜드 ‘SIS’의 다양한 제품 프로모션, 덴탈이마트 멤버십 회원을 위한 Membership Day도 진행돼 즐거움을 선사했다.

주최 측은 “샤인학술대회에 한결같은 관심과 성원으로 응원해주는 선생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내년에도 최고의 강연과 다양한 전시 프로모션 혜택을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