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이럴 때 마스크 착용 필수’
의협 ‘이럴 때 마스크 착용 필수’
  • 서정필 기자
  • 승인 2020.02.1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오른쪽)이 7일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 임시회관에서 지역사회 생활에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마스크 사용에 관한 대한의사협회 권고문을 발표하고 있다.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가운데)이 7일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 임시회관에서 지역사회 생활에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마스크 사용에 관한 대한의사협회 권고문을 발표하고 있다.

대한의사협회는 특별한 질병이 없는 성인이 일상생활을 영위하거나 야외활동을 할 때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지는 않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있는 경우에만 이를 예방하기 위해 착용하면 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질병관리본부가 발표한 확진자 또는 감염의심자가 다녀간 시설과 동선을 방문하거나 가야 할 경우 또는 향후 특정 지역 혹은 특정 시설과 같은 지역사회가 ‘감염 우려 지역’으로 공표될 경우 해당 지역의 거주자와 방문자 등이 그 대상이다.

또한 많은 사람을 접촉해야 하는 직업군 즉 대중교통 운전기사나 판매원, 역무원, 우체국 집배원, 택배기사, 대형건물 관리원과 고객을 직접 응대해야 하는 직업종사자 등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봤다. 이들은 감염의 위험이 높을 뿐만 아니라 감염 전파의 위험이 높은 직업군에 종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와 함께 의협은 병의원 등 의료기관의 환자 방문과 치료 목적이 아닌 불필요한 방문은 삼가야 한다며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사람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폐질환, 천식, 독감, 면역계 질환 등 기저 질환이 있는 사람이나 노약자나 어린아이 등 건강취약집단에 속하는 사람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