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준 캠프 “광중합형 레진 고시 개악안 결사 반대”
장영준 캠프 “광중합형 레진 고시 개악안 결사 반대”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0.02.1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대 치협회장 선거] 복지부 찾아 1인시위 벌이고 반대의견서 제출

대한치과의사협회장 선거에 출마한 기호2번 장영준 회장 후보와 김욱 부회장 후보는 17일 오전 보건복지부를 방문해 지난 12일 복지부가 행정예고한 12세 이하 광중합형 복합레진 충전치료 관련 ‘치과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 일부개정안에 항의하는 1인시위를 벌이고 반대 의견서를 제출했다.

장영준 후보가 복지부 앞에서 1인시위를 벌였다.
장영준 후보가 복지부 앞에서 1인시위를 벌이고 있다.

장영준 후보는 “개정안 내용 중 자가중합 글래스아이오노머 재충전 인정기한을 현행 1개월에서 6개월로 연장한 것, 모든 충전 당일 ‘충전물제거 간단’을 별도 청구할 수 없도록 불인정한 것 등은 국민 구강보건 향상 및 건보진료의 적정화에 앞장서왔던 치협의 노력에 정면으로 배치되는 처사”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김욱 후보는 “치협 집행부는 즉각 전면에 나서서 고시 개악안의 실행을 강력 저지해야 하며, 3만 전 회원은 복지부에 반대의견을 제출하여 고시 개악안 통과를 막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영준, 김욱 후보가 복지부에 반대의견서를 제출했다.
장영준, 김욱 후보가 복지부에 반대의견서를 제출했다.

장영준 캠프는 회원들이 2월25일까지 전자우편(jtj6101@korea.kr), 일반우편(세종특별자치시 도움4로 13, 보건복지부, 의료보장관리과), 팩스(044-202-3983) 등으로 반대의견서를 제출하고, 복지부 홈페이지(정보→법령정보→입법/행정예고 전자공청회)에 들어가 행정예고안에 대한 ‘반대’ 입장을 표명해줄 것을 촉구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