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MST-A.T.C임플란트연구회 협업 나선다
신흥MST-A.T.C임플란트연구회 협업 나선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0.02.1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상윤 디렉터 등 공장 투어, 워크숍 참여
SIS 임플란트 시너지 효과 기대

㈜신흥은 임플란트 R&D센터인 ㈜신흥MST가 A.T.C 임플란트 연구회와 손잡고 SIS 등 다양한 임플란트 제품에 대한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지난 12일 강원도 원주의료기기산업단지 내 신흥MST R&D 연구센터에서 임플란트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A.T.C Workshop with SHINHUNG for Strategic Collaboration’을 함께했다.

신흥MST R&D 연구센터
신흥MST R&D 연구센터

A.T.C 임플란트 연구회는 2016년 신흥양지연수원과 학술단체 조인 이후 ‘A.T.C Implant Annual Meeting’ 등을 개최하며 신흥과 함께 임플란트 학술발전에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임플란트 제조공정을 견학하고 Shinhung Implant System(SIS)의 보다 나은 기술 및 품질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 자리에는 A.T.C 임플란트 연구회의 오상윤 디렉터(아크로치과), 현동근 원장(플란트서울치과), 정보윤 원장(같은생각치과), 송일석 원장(세종탑치과), 전상현 원장(서울좋은치과의원), 송종태 원장(우리샘치과) 등이 참석했다.

임플란트 제조공정 견학
임플란트 제조공정 견학

참석자들은 CNC가공에서부터 Inspection(검사), Cleaning(세척), Surface Treatment(표면처리), Packing(포장) 등을 둘러보며 임플란트 생산과정을 점검했다. 특히 신흥MST가 자랑하는 다섯 단계의 표면 안전성 평가 프로토콜 과정에서 무작위로 추출한 fixture 샘플링 제품을 SEM(Scanning Electron Microscope)을 통해 표면 분석하기도 했다.

표면 안정성 평가 프로토콜 5단계는 1)표면 전수검사 2)SEM/EDS/Roughness 분석 3)표면잔류산 분석(ΔpH TEST) 4)세척안전성평가(IC/ICP, XPS) 5)세포독성평가로 이뤄진다.

이들은 투어 프로그램에서 관찰했던 표면처리 방법, 임플란트 품질향상에 대한 A.T.C 임플란트 연구회의 의견과 개선사항 등에 관해 토론도 벌였다.

오상윤 디렉터를 비롯한 A.T.C 임플란트 연구회 멤버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오상윤 디렉터를 비롯한 A.T.C 임플란트 연구회 멤버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오상윤 디렉터는 “이번 워크샵은 임플란트 임상가이자 Luna S 임플란트의 열렬한 팬으로서 개발과정을 경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며, 신흥 임플란트 제품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더욱 굳건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국제임플란트학회(ITI)가 다양한 임플란트 개발사와 협력하여 좋은 성과를 이뤄낸 것처럼 A.T.C 임플란트 연구회와 신흥MST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욱 발전된 임플란트를 선보이도록 좋은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내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신흥MST와 A.T.C 임플란트 연구회는 협력을 통해 기존 SIS를 비롯해 다양한 임플란트 제품에 대한 토론과 협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신흥이 후원하고 A.T.C 임플란트 연구회가 주최하는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20’이 ‘Vertical Bone Augmentation Returns’를 주제로 3월29일(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되는 등 임플란트 학술 발전을 위한 노력도 계속 이어간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