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이마트, 신흥연송학술재단에 3억원 기부
덴탈이마트, 신흥연송학술재단에 3억원 기부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0.03.2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부터 매년 매출액 1% 기부 약정
연송장학금, 연송치의학상 등 치과계 사회공헌활동에 사용

국내 최대 온라인 치과재료 쇼핑몰 덴탈이마트가 신흥연송학술재단에 3억원을 기부했다.

덴탈이마트(dentalemart.co.kr)를 운영하고 있는 ㈜북부덴탈은 지난해 매출액의 1%에 해당하는 3억원을 (재)신흥연송학술재단에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신흥연송학술재단 이사회 정기회의에서 덴탈이마트는 치과 고객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매년 매출 1%를 신흥연송학술재단에 기부하기로 약정한 바 있다.

치과계의 유일한 공익법인 재단인 신흥연송학술재단(이사장 이승종)은 2018년 2월(법인허가: 2017년 11월) 설립되어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신흥연송학술재단은 기부금 3억원을 연송장학금, 연송치의학상 등 치과계 발전을 위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예정이다.

연송장학금은 1999년부터 (주)신흥이 전국 11개 치과대학에 지원해온 장학사업으로, 신흥연송학술재단 출범 후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각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장학생을 선정하며, 지금까지 640여명이 장학 혜택을 받았다.

매년 대한민국 치의학 발전 및 국제적 위상 제고에 기여한 학자에게 시상하는 연송치의학상은 국내 치의학계에서 규모와 권위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상으로 꼽힌다. 

신흥연송학술재단은 “덴탈이마트의 기부금이 치과계 학술 발전과 후학 양성을 통해 선순환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덴탈이마트 메인페이지
덴탈이마트 메인페이지

한편 ‘재료를 선택하는 새로운 기준’을 표방하는 덴탈이마트는 최근 멤버십 회원 2000명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기분 좋은 행복 포인트’ DV POINT 적립권 구매고객 1000명, 누적판매금액 10억원을 돌파하는 등 대한민국 치과유통산업을 대표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DV POINT 전용 온라인 쇼핑몰 ‘DV POINT SHOP’도 새로 개설했다. DV POINT SHOP은 기존 결제금액의 15%만을 차감할인하여 사용하던 것과 달리 덴탈이마트와 같은 가격, 같은 조건으로 결제금액의 100%를 DV POINT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