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코로나19 극복 위한 응원영상 제작
의협, 코로나19 극복 위한 응원영상 제작
  • 서정필 기자
  • 승인 2020.04.09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의사협회는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들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영상’메시지를 전하는 영상을 제작했다.

이 영상에는 이철희 강북구의사회 총무이사, 박지현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 김혜림 대구동산병원 간호사, 박치민 대구동산병원 코로나19 중환자실 담당(삼성서울병원 교수), 김형갑 대한공보의협의회 회장, 김경덕 대구동산병원 간호사, 서지영 삼성서울병원 교수가 등장해 메시지를 전했다.

출연한 의료진은 “감염 위험으로 두려울 때가 있지만 환자들을 보면 꼭 살려야겠다는 의지가 생긴다”, “가족들 걱정에 마음이 약해지기도 하지만 환자를 살려야 하는 것이 제가 선택한 소명이기 때문에 응원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힘을 내고 있다”, “힘이 들지라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개인위생에 신경을 쓴다면 이 사태의 종식을 바라볼 수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의협 박종혁 대변인은 “진료 도중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의료진들이 많다”며 “의료진들이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만큼, 국민 여러분들도 의료진들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