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올 “‘성공경영’ 프로그램 인기”
덴올 “‘성공경영’ 프로그램 인기”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0.04.29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노무·세무 등 ‘치과 경영 노하우 강의’ 업로드

오스템임플란트가 운영하는 치과 컨텐츠 포털 덴올(denall.com)의 ‘성공경영’ 콘텐츠가 인기를 더하고 있다.

경영 전략, 환자 관리, 보험, 노무, 세무회계, 법률 등 분야별 전문가가 치과경영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치과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먼저 ‘현업에 종사하는 직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보험 소프트웨어 TOP 10’이란 주제 아래 10개 강의가 관심을 모은다.

강호덕 원장(방배본치과, 서울시치과의사회 보험이사)의 ‘임플란트 건강보험 청구’ 편은 각 단계별 보험청구 방법과 산정기준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공개되자마자 높은 관심을 받으면서 1000천 뷰를 돌파했다.

강호덕 원장의 '임플란트 건강보험 청구' 강의
강호덕 원장의 '임플란트 건강보험 청구' 강의

홍선아 교수(울산과학대 치위생학과 겸임교수, 대한치과보험학회 학술이사)의 ‘치주치료 청구’ 편도 인기다. 파트1에서는 치주치료의 특징과 청구 시 주의할 점을 소개하고, 파트2는 자주하는 치주치료 보험청구와 Q&A로 구성돼 난이도 높은 치주치료 보험청구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홍선아 교수의 '치주치료 청구' 강의
홍선아 교수의 '치주치료 청구' 강의

5월11일부터는 노무와 세무 관련 강의가 각 10개씩 순차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구서필 노무사(노무법인 인화, 대한치과의사협회 노무 자문위원)가 ‘인사노무 관리를 위해 꼭 챙겨야 하는 서류’ 강의로 퇴사자와 법적분쟁을 피하는 법을 알려준다.

이세근 세무사(세무법인 택스케어, 블랙벨트 세미나 세무회계 Faculty)는 ‘의료기관 개설신고와 사업자 등록’ 강의를 통해 개설신고 절차와 신고방법, 비용처리법 등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덴올 측은 “성공경영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섭외해 실제 치과 운영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다”며 “실무와 관련된 알찬 컨텐츠를 제공해 치과계 종사자들에게 유익한 코너로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