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과 1학년생 전원에게 장학금 지급한 연세치대
본과 1학년생 전원에게 장학금 지급한 연세치대
  • 이슬기 기자
  • 승인 2020.04.2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학년 장학금’ 제도 시행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이 2020학년도 1학기 본과 1학년 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한 학년 장학금’ 제도 시행에 들어갔다.

최성호 학장이 기획한 ‘한 학년 장학금’은 본격적인 치과의사의 길에 접어든 모든 학생이 장학금 혜택을 받고 기부문화를 활성화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취지에 공감한 교수, 직원, 동문, 학부모 등 50여 명이 후원에 동참했다.

조성된 장학기금을 기반으로 10년간 매년 본과 1학년 전체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게 된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향후 기부에 함께해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는 것이 목표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올해 첫 수혜자는 본과 1학년생 70명이다. 29일에는 학생 대표 2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증서 전달식이 열렸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탓에 장학증서 전달식으로 대체했지만 향후 ‘장학금 나눔의 밤’ 행사를 열어 후원자는 물론 교직원, 동문, 학부모, 장학금 수혜 학생 들을 초청해 감사를 전할 계획이다.

최성호 학장은 “학생들이 장학금 후원의 소중한 의미를 주지하고 치과계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여 향후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되돌려주는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장학금 기부문화가 더 활성화되도록 노력하여 치과대학의 모든 학생이 수혜받을 수 있는 날이 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