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의학 이슈 풀어주는 덴올 ‘주제심화’
치의학 이슈 풀어주는 덴올 ‘주제심화’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0.05.19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진 교수 ‘Maxillary Sinus Back to Basic’ 등 4편 업로드
오석배 교수 ‘Tooth Pain & Dentinal Hypersensitivity’ 예정

오스템임플란트가 운영하는 치과 컨텐츠 포털 덴올(denall.com)이 선보이는 ‘주제심화’는 치의학 분야 주요 이슈를 깊이 있게 탐구해 치과의사들의 지적 호기심을 풀어주는 심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분야별 권위자가 출연해 수준 높은 강의를 들려준다. 현재까지 4개 강의가 올라와 있다.

첫회에는 이정근 교수(아주대병원 치과학교실)가 ‘Drug Holiday for MRONJ’를 주제로 고령환자들이 많이 복용하는 골다공증 치료제를 소개하고, 이로 인해 생기는 MRONJ(약제 관련 턱뼈 괴사)의 위험성, 환자 Case에 따라 약물별로 얼마나 Drug Holiday(약물 휴지기)를 가져야 하는지 알려준다.

이정근 교수의 ‘Drug Holiday for MRONJ’
이정근 교수의 ‘Drug Holiday for MRONJ’

2회에는 ‘얼굴 해부학의 대가’ 김희진 교수(연세대 구강생물학교실)가 ‘Maxillary Sinus Back to Basic’ 강의를 선사했다. 임상의들의 관심이 큰 상악동 해부학에 관해 1편에서는 상악동의 형태와 벽, 2편에서는 상악동의 혈행과 신경 주행을 설명한다.

김희진 교수의 ‘Maxillary Sinus Back to Basic’
김희진 교수의 ‘Maxillary Sinus Back to Basic’

30년간 두개악안면재건을 연구해온 이종호 교수(서울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도 출연해 ‘Initial Management of NERVE INJURY’ 강의를 펼쳤다. 이 교수는 임플란트 식립 시 발생할 수 있는 신경손상의 초기 치료방법, 약 처방, 회복과정 등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다.

이종호 교수의 ‘Initial Management of NERVE INJURY’
이종호 교수의 ‘Initial Management of NERVE INJURY’

6월에는 오석배 교수(서울대 치의학대학원 통증생체신호연구실)의 ‘Tooth Pain & Dentinal Hypersensitivity’ 강의가 업로드된다. 지난해 자연살해세포(NK세포)에 의해 손상된 신경 제거 및 재생 매커니즘을 규명한 오 교수는 이번 강의에서 치아와 치주조직에 분포된 신경망이 갖는 독특한 통증분자생리적 특징, 이로 인해 발생하는 치과 특이적 통증, 조절기전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덴올 측은 “주제심화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양질의 강연과 함께 최신 논문, 연구자료 등을 그래픽과 3D로 제공해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다. 임상의들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치의학 컨텐츠를 지속 발굴하고 깊이 있는 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