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DEX 2020 ‘보수교육 6점 부여’
YESDEX 2020 ‘보수교육 6점 부여’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0.05.2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13~15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개최되는 YESDEX 2020(영남권 국제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가 대한치과의사협회와 공동 개최됨에 따라 치과의사 보수교육점수 6점을 부여한다.

YESDEX 2020 운영위원회는 지난 27일 경북치과신용협동조합에서 회의를 열어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울산·경북·경남·부산·대구 등 영남권 5개 치과의사회가 함께하는 YESDEX 2020은 올해 9회째를 맞는다. 경북치과의사회(회장 전용현)가 주관하며 ‘Wonderful Yesdex Enjoy Gyeong-ju’로 슬로건을 정했다.

YESDEX 2020 운영위원회가 지난 27일 경북치과신용협동조합에서 열렸다.
YESDEX 2020 운영위원회가 지난 27일 경북치과신용협동조합에서 열렸다.

염도섭 조직위원장(경북치과의사회 부회장)은 “지난해부터 준비위원회를 꾸려 일을 시작했는데, 코로나19라는 예상치 못한 변수로 잠시 동력을 잃기도 했지만 그만큼 더 집중해서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위해 빈틈없이 준비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다짐했다.

‘천년고도’ 경주에서 두 번째 개최되는 만큼 역사·문화탐방, 야경투어, 도자기 체험, 템플스테이 등 치과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만들 계획이다.

학술 프로그램도 치과의사뿐 아니라 동반 스태프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양프로그램, 유익한 핸즈온 등으로 구성한다. ‘Find a better way from the basic’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기초에 충실한 강의를 영역별로 고르게 배분할 예정이다.

공동 대회장인 전용현 경북치과의사회장은 “이번 대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와 공동으로 개최하여 6점의 보수교육점수를 받을 수 있으므로 회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모든 방역 시스템을 총동원해서 안전한 행사 진행에 가장 주안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