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 인정받은 메가젠임플란트
기술혁신 인정받은 메가젠임플란트
  • 이슬기 기자
  • 승인 2020.06.0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산업대상’ 기술혁신부문 수상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는 지난달 28일 열린 ‘2020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기술혁신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전했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는 ‘국가산업대상’은 국내 산업 발전에 공헌한 우수 기업과 기관, 공로자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됐다.

‘원데이 임플란트’를 목표로 한 디지털 솔루션으로 치과 디지털화에 앞장서온 메가젠은 약 1400종의 임플란트 및 관련 부속품을 제조, 판매하는 의료기기 회사다. 대구광역시 성서산업단지에 임플란트 제조, 연구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자동화 라인으로 연간 650만개 임플란트 기자재를 생산할 수 있다.

메가젠은 2007년부터 세계 시장에 진출해 임플란트 부품의 약 65%를 수출한다. 골이식재 치과용 의료기기, 치과용 디지털 장비, 치과용 유니트체어까지 치과와 관련된 거의 모든 제품을 취급한다. 헬스케어 분야에도 진출해 구강용품영양제 등을 선보였다.

대구 성서5차산업단지에 건립된 메가젠임플란트 자동화 공장 및 연구소.
대구 성서5차산업단지에 건립된 메가젠임플란트 자동화 공장 및 연구소.

회사 측은 치과용 임플란트와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술혁신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임플란트 기술혁신은 기존 임플란트가 시도하지 않은 Deep&Knife thread 시스템, 어떤 골질에서도 충분한 골질 확보, 동일 core 설계로 최소 drilling 수술 가능, Xpeed 표면처리와 Ca 이온 코팅으로 골융합 기간 단축, nano scale 코팅으로 표면안정성 개선이 꼽힌다.

디지털 덴티스트리에서는 R2GATE로 가상 시술과 골질 색상 매칭을 통한 정밀하고 정확한 진단, 악안면 수술을 위한 FACEGIDE, 디지털 치아 배열을 위한 R2GATE DOD 개발을 인정받았다.

안현욱 메가젠 기술연구소장은 “메가젠임플란트의 비전이자 슬로건인 ‘Total healthcare innovator for lifetime smiles’를 이루도록 환자의 구강건강을 지키며 치과 의료인과 환자가 함께 평생 웃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