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시회’ 새 패러다임 제시하다
‘온라인 전시회’ 새 패러다임 제시하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0.07.14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tact DV on World’ 누적방문 23만명, 판매 2만3천건 기록
‘언택트 시대’ 전시문화의 새로운 가능성 열어

코로나19 감염 확산과 우려로 우리 사회 전반의 틀이 바뀌고 있다. 치과계도 예외가 아닌 가운데 온라인 치과기자재 전시회를 표방한 ‘Untact DV on World’가 치과 전시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신흥이 6월8일부터 덴탈이마트의 새이름 ‘DV mall(dvmall.co.kr)’에서 진행한 덴탈비타민 온라인 치과기자재전시회 ‘Untact DV on World’가 지난 12일로 5주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덴탈비타민은 2009년부터 DV WORLD를 통해 치과기자재전시회의 새로운 틀을 제시해왔다. 치과고객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전시문화를 만드는가 하면, ‘재료를 선택하는 새로운 기준’ DV mall, ‘기분 좋은 행복 포인트’ DV POINT를 선보이는 등 디지털 시대에 맞는 온라인 플랫폼 구축에도 앞장서왔다.

Untact DV on World는 새로운 시도이자 도전이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오프라인 전시회에 참여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덴탈비타민은 그동안 구축해놓은 온라인 플랫폼 역량을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맞는 언택트(Untact) 서비스로 구성해 온라인 전시회로 선보였다.

누적 방문 23만명, 2만3000건 판매 기록

Untact DV on World는 5주 동안 총 누적 방문자 약 23만명, 누적 판매 약 2만3000건을 달성했다. 신흥 측은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며 성공적으로 진행된 가운데 특히 온라인만의 특별한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을 통해 오프라인 전시회 대비 높은 판매량을 올리며 의미 있는 기록을 남겼다”고 평했다.

덴탈비타민 온라인 치과기자재전시회 ‘UNTACT DV ON WORLD’ 메인 화면.
덴탈비타민 온라인 치과기자재전시회 ‘UNTACT DV ON WORLD’ 메인 화면.

전시회 초기 붐을 주도한 갓성비 Ni-Ti File ‘PROFA FILE GOLD’은 누적 판매 3900개를 기록하며 Untact DV on World 최다 판매 제품에 등극했다. 신흥이 자랑하는 글로벌 유치관 ‘KIDS CROWN, KIDS GOLDEN CROWN’은 도합 누적 판매 3400건을 달성하며 뒤를 이었다.

유니버셜 본딩제 ‘Kuraray CLEARFIL S3(트라이S) BOND Universal’은 오픈 첫날에만 SIDEX 2019 대비 287% 증가한 판매고를 기록했다. Untact DV on World에서 첫선을 보인 인상전 처치제 ‘DryZ’는 출시 즉시 재고량이 완판됨에 따라 긴급 추가 발주에 들어가기도 했다.

이벤트 참여 3만7424건, DV POINT 6억2000만점 적립

Untact DV on World에 대한 관람객의 반응은 기대를 훌쩍 넘어섰다. 특히 오프라인 전시회에 대한 갈증을 풀어준 시의적절한 기획이었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신흥 담당자는 “기존 DV WORLD 방문을 통해 경험하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Untact DV on World에서는 언박싱 영상, 웹툰, 카드뉴스 등의 콘텐츠로 대신했다. 이를 통해 관람객은 단순히 제품을 구경만 하는 것이 아니라 체험을 통해 온라인 전시회를 즐길 수 있었다”고 풀이했다.

Special Day 제품 구매 화면
Special Day 제품 구매 화면

관람객들은 출석 체크, O/X 퀴즈, 리뷰 댓글, 구매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DV POINT를 쌓았다. 각종 이벤트 참여횟수는 3만7424건을 기록했고 약 6억2000만점에 달하는 DV POINT가 적립됐다.

신흥 측은 “지난 5주 동안 Untact DV on World를 사랑해주신 고객들 덕분에 온라인 전시회의 뉴노멀(New Normal)을 제시하며, 새로운 가능성과 비전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시대에 맞는 창의적이고 풍성한 온라인 전시회와 혜택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흥은 오는 20일부터 16주 동안 매주 프로모션 제품을 선보이는 ‘weekly DV on World’를 진행한다. Untact DV on World의 축소 버전으로, 평소 인기가 높고 자주 구매했던 제품 위주로 구성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DV mall(1588-2809)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