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통·협력 플랫폼 ‘바이오 아고라’ 오픈
온라인 소통·협력 플랫폼 ‘바이오 아고라’ 오픈
  • 박정식 기자
  • 승인 2020.07.3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 “보건산업 비즈니스 협업 및 혁신 공간 자리매김 기대”
바이오아고라 홈페이지 화면.
바이오 아고라 홈페이지 화면.

보건산업분야 관계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상에서 모여 기술 및 제품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 ‘바이오 아고라’(bioagora)가 31일 오픈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바이오 아고라’는 언제든 원할 때 보유한 기술 및 제품 정보나 최신 소식을 보건산업분야 핵심 관계자에게 중점적으로 알릴 수 있어 효율적인 홍보 및 마케팅 채널로 활용할 수 있다.

또 공동연구, 시장진출, 기술이전 및 거래 등 다양한 의제로 상시 소통함으로서 상호 협력 및 혁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다.

나아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기술 정보부터 산업동향, 지원사업, 투자정보 등에 이르기까지 보건산업분야의 특화된 다양한 정보들을 수시로 탐색, 수집, 공유할 수 있도록 One-Stop 서비스가 제공된다.

진흥원은 이 플랫폼을 통해 ▲연구자 ▲창업기업 ▲중견기업 및 다국적 기업 ▲투자기관 ▲사업화 기관 등이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온택트(Ontact) 생태계를 조성, 온라인 비즈니스 네트워킹 커뮤니티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진흥원 엄보영 본부장은 “상생 협력과 동반 성장이 가능한 오픈 이노베이션 커뮤니티 운영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바이오 아고라가 보건산업분야의 산·학·연·병 관계자 간 원활한 소통과 협력의 기회를 확대시킴으로서 기술 및 사업의 고도화를 촉진시키고 급변하는 생태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성장 동력 마련과 창업 생태계 기반 확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