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X 2020’ 새 패러다임 제시한다
‘GAMEX 2020’ 새 패러다임 제시한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0.08.1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손실보상금 조성, 스마트명찰 시스템으로 등록 간소화
레진·엔도·임플란트 강화한 학술강연 선사
부스비 동결에 취소위약금 인하
전시장 5만원 상품권 제공, 사전 경품추첨제도 관심

GAMEX 2020 개최 4주를 앞두고 조직위가 사전등록 2천명 돌파, 전시 300부스 신청을 넘어서며 순항 중이라고 알렸다. 매해 4천여명을 넘은 사전등록 인원이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감소가 불가피하지만 남은 기간 전력을 다해 GAMEX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각오다.

경기도치과의사회 GAMEX 2020 조직위원회가 10일 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행사 준비상황을 설명했다.
경기도치과의사회 GAMEX 2020 조직위원회가 10일 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행사 준비상황을 설명했다.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가 주최하고 GAMEX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훈)가 주관하는 2020 경기 국제 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GAMEX: Gyeonggi International Dental Academic Meeting & Exhibition)는 9월5,6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최유성 대회장
최유성 대회장

최유성 대회장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꾸준히 발생하고 있고, 또다시 대유행이 예고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GAMEX 개최를 결정하기까지 많은 고민과 결단이 필요했다”며 “올해 GAMEX는 ‘New Normal! Safe GAMEX 2020’ 슬로건을 중심으로 행사장 고강도 방역, 참가자 방역용품 제공, 등록절차 간소화 등 새로운 패러다임을 여는 대회가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코로나19 손실보상금 조성, 스마트명찰 시스템으로 등록 간소화

GAMEX 조직위원회는 코로나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단계별 대응책을 마련하고 안전한 대회가 되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정부 방역지침 외에도 별도의 방역기준을 마련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방역키트를 제공하고 통과형 소독샤워기, 열화상카메라 등 방역시스템 장비를 배치해 코로나19 감염을 철저히 차단할 방침이다.

김영훈 조직위원장
김영훈 조직위원장

확진자 발생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보상책도 마련했다. 김영훈 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 손실보상금 명목으로 5천만원의 기금을 별도로 조성하여 자가격리 등으로 피해를 입은 회원들에게 소정의 위로금을 전달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지급액 및 지급방안 등은 대회 종료 후 확진자 현황에 따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등록절차부터 간소화했다. 별도의 등록처를 거치지 않아도 각 강의실과 전시장 입구가 등록처가 되며, 자가진단 직후 발송되는 QR코드를 이용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다.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자가진단은 스마트폰으로 개별 URL을 받은 등록자가 이를 통해 자가진단 내용을 제출하면 명찰(QR코드)이 문자로 자동 발급되는 시스템이다.

박인오 관리본부장은 “GAMEX에서 처음 시도하는 스마트 명찰 시스템은 회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혹시 모를 감염병 확산 방지에 가장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KF94 마스크를 착용하고 자가진단 및 발열체크를 완료하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등록 대기시간과 혼잡을 대폭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레진·엔도·임플란트 강화한 학술강연 선사

이틀간 펼쳐지는 학술프로그램은 레진, 엔도, 임플란트 부문을 강화해 다양한 강의로 구성했다. QR코드를 발급받고 출결시스템에서 4시간 이상 출결확인이 되면 보수교육점수 4점(필수윤리교육 2점 포함)을 인정받는다.

GAMEX2019 핸즈온
GAMEX2019 핸즈온

핸즈온은 턱관절(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엔도(apex 근관치료연구회), 레진(조상호)을 주제로 운영된다. 5일 오후와 6일 오전 두 타임으로 진행되며, 학술대회 등록자도 별도로 신청해야 한다.

손영휘 학술담당 부회장
손영휘 학술담당 부회장

보수교육 필수과목인 윤리교육과 성희롱, 아동학대, 장애인 인식개선 등 법정의무교육도 이수할 수 있다. 학술대회는 E홀과 컨퍼런스룸(남), 401,402호에서 열린다.

손영휘 학술담당 부회장은 “가멕스 학술 프로그램은 매년 회원들의 학구열을 사로잡는 매력으로 정평이 나있다”면서 “올해 역시 한번 듣고 마는 강의가 아닌 임상에 바로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테마로 구성됐으며, 특히 그동안 이수하지 못한 보수교육점수를 이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손영동 국제담당 부회장
손영동 국제담당 부회장

조직위는 치과계 정서를 고려해 올해 개막제와 웰컴파티를 일찌감치 취소했다. 대면이 필수인 덴티스트 세션, 노무세션도 열리지 않는다.

각국 현황과 정서를 교류하던 Summit은 온라인을 활용할 계획이다. 손영동 국제담당 부회장은 ‘코로나19가 세계를 강타한 가운데 이웃 국가들은 개인치과에서 코로나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를 주제로 영상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교류를 이어간다“고 말했다.

GAMEX 2019 전시장
GAMEX 2019 전시장

부스비 동결, 취소위약금 인하…전시장 5만원 상품권 제공

전시회는 C홀에서 500부스 규모로 개최되며,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전시 무료 초청은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조직위는 지난 수년간 동결해왔던 부스비를 인상하고 올해부터 적용할 예정이었지만 업체의 어려운 사정을 고려해 지난해 수준으로 재조정했다. 특히 취소 위약금을 대폭 인하하는 등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상생정책을 마련했다.

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들을 위로하고 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전시장 상품권을 기존 3만원에서 5만원으로 대폭 증액했다.

GAMEX 2020 조직위원회 본부장들이 준비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매년 등록자에게 기념품으로 제공하던 가방 대신 KF94 마스크 3매, 페이스쉴드 안경테 1개, 교체용 필름 2매로 구성된 방역키트가 주어진다. 도시락 제공도 어려워짐에 따라 코엑스몰 식당에서 사용 가능한 2만원 백화점상품권을 준다. 2만4천원 상당의 코엑스 종일 주차권은 조직위가 제공한 백화점상품권이나 현금으로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GAMEX 2020 조직위원회
GAMEX 2020 조직위원회

사전등록은 GAMEX 홈페이지(gamex.kr)나 DVmall(dvmall.co.kr)에서 카드결제 및 무통장입금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DVmall 등록 시 DV POINT 1만점, DV BOOK 자동 사전신청, 플로어블 레진 증정 등의 추가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전 경품추첨제도에 참여하려면 등록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지난 6일 휴가철 깜짝 이벤트를 벌인 데 이어 오는 12~18일 2차 이벤트, 21일 사전등록 대상 경품추첨을 실시할 예정이다. 본 행사인 9월5일과 6일 경품추첨도 기다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