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온라인 BDEX 2020’ 펼친 부산치과의사회
‘실시간 온라인 BDEX 2020’ 펼친 부산치과의사회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0.09.2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 치과의사회는 ‘2020 부산 디지털 치의학 전시회·부산광역시 치과의사회 학술대회(BDEX)’를 치과계 최초로 지난 19,20일 실시간 온라인 학술대회로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부산 해운대 BEXCO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으로 전환됐다.

대회 기간 사전등록자 1100여명이 온라인에 접속해 강연을 들었다. 온라인 강연 수강이 힘든 참가자들을 위해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지침 아래 한정된 인원만 BEXCO 강연장에서 연자들의 강의를 직접 듣도록 배려했다.

20개 치과기자재 협력 업체로 구성한 온라인 기자재 전시회, 업체 이벤트와 혜택이 담긴 쿠폰북 다운로드 등 오프라인 학술대회 못지않은 새로운 이벤트도 벌였다.

최신 디지털, 의료 윤리(필수교육) 등 10개 강연이 펼쳐졌고, 특히 ‘부산광역시 치과의사회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가자들의 질문을 받아 응답해주어 호응을 받았다.

연자들 또한 많은 인원은 아니지만 현장에서 대면 강의를 듣는 회원이 있어 강의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주최 측은 전했다.

부산치과의사회는 사전등록자 중 사정상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못했거나 다른 강의를 시청하길 원하는 이들을 위해 VOD 다시보기를 이번 주에 오픈해 강의 녹화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상욱 회장은 “고강도 방역 시스템을 철저히 구축하여 오프라인 개최를 준비하였으나 부득이 온라인 개최로 전환하여 아쉬움이 많았지만 한국 치의학연구원 유치를 다짐하는 BDEX인 만큼 디지털 치과의료분야에 관심도가 높은 회원들을 위해 저명한 연자들을 섭외하였다”며 ”전국 최초의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한 BDEX 2020이 많은 도움이 되었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기원 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실시간 온라인 학술대회로 전환하여 처음 시도하는 방식이었지만 많은 참가자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 같아 기쁘고 연자분들에게도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