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과학회 e-Conference로 ‘구강건강과 치매’ 다룬다
치위생과학회 e-Conference로 ‘구강건강과 치매’ 다룬다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9.23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4일 2020년 종합학술대회 개최
한국치위생과학회 홈페이지
한국치위생과학회 홈페이지

한국치위생과학회는 올해 종합학술대회’를 10월24일 e-Conference로 개최한다.

우리나라 국가 치매사업에서 치과의료계의 역할이 주목되는 가운데 학술주제를 ‘구강건강과 치매’로 정했다.

춘계학술대회에 이어 ‘구강건강과 치매 Part Ⅱ - 치매국가책임제와 구강정책을 중심으로’라는 대주제 아래 ‘△정세환 강릉원주대 치과대학 교수의 치매국가책임제와 구강건강정책 △김춘남 경기도복지재단 연구위원의 치매인에게 필요한 구강케어와 돌봄: 일상생활과 현장중심으로 △황재영 노인연구정보센터 소장의 치매인 구강관리 제도의 해외 사례: 일본을 중심으로’ 강연이 펼쳐진다.

또 ‘치과위생사 진로탐색’을 주제로 전은진(베스트덴치과), 정인창(서울프라임치과) 치과위생사가 치위생(학)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치위생 진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세션도 운영한다.

황수정 교수(건양대학교 치위생과)의 ‘한국치위생과학회의 학술지 발전방향’ 연구윤리교육도 열린다.

임도선 회장은 “이번 종합학술대회가 노인의 치매와 구강건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노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데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종합학술대회 사전등록은 10월1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kdh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