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보장내용 꼼꼼히 살펴야
치아보험 보장내용 꼼꼼히 살펴야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9.2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보험 종류는 보장에 따라 나누어진다.

고액의 치료비가 들어가는 브릿지, 틀니, 임플란트 치아보험과 같은 보철치료를 보장하는 상품과 신경치료나 레진, 아말감, 스케일링 보험 등 보존치료를 보장하는 상품으로 구분된다.

따라서 어떤 보장을 받을지 목적을 분명히 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이 있는 치과보험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치아보험 상품은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구분되기도 한다.

진단형 치아보험은 심사를 통해 가입이 진행되지만 보장금액이 상대적으로 큰 편이다. 무진단형 치아보험의 경우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반면에 치료보장 개시일이 발생해 일정 기간이 지난 뒤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치아보험은 면책기간 90일 이후부터 보장된다는 점을 확인해야 한다.

보존치료의 감액기간은 1년이다.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임플란트, 틀니, 브릿지 같은 보철치료의 감액기간은 대부분 1~2년이다. 감액기간 중에는 보장금액의 50%만 보장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치과보험은 상품에 따라 보장내용, 보장금액, 보장횟수, 치아보험료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여러 치아보험 가입조건, 가격비교가 중요하다.

최근 치아보험 비교사이트에서 여러 회사의 충치치료보험 및 실속보장 치아보험 추천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현재 판매회사 상품으로는 라이나 치아보험, 동양생명 치아보험, 현대해상 치아보험, DB치아보험, 삼성화재 치아보험, KB치아보험, 메리츠 치아보험 등이 있다. [도움말: (주)보험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