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개원 27주년 기념식 열려
이대목동병원 개원 27주년 기념식 열려
  • 서정필 기자
  • 승인 2020.10.07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료를 넘어 돌봄의 가치 실현하고 있다”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이 최수전 보험심사팀장 등 표창 수상자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이 최수전 보험심사팀장 등 표창 수상자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이대목동병원이 10월 6일 개원 27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장윤재 이화여대 교목실장 겸 이화의료원 원목실장의 기도 인도와 이화의료원 교직원으로 구성된 ‘이화그레이스 합창단’의 특별 찬양 등이 진행됐다.

아울러 모범직원과 장기근속자 시상식도 열려 영상의학팀 홍다미 방사선사 등 6명이 의료원장상을, 51병동 김에스더 간호사 등 10명이 병원장상을 수상했고 최수전 보험심사팀장 등 장기근속자 50명이 포상을 받았다.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은 격려사에서 “133년 전 서양의학을 들여오고 기초를 세운 ‘보구녀관’의 자존심을 이대목동병원이 계승했다”며 “진취적이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감함과, 희생과 헌신의 기독교 정신에 기반을 둔 이대목동병원은 치료를 넘어 돌봄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로 개원 27주년을 맞은 이대목동병원은 새로운 도약을 위해 ▲코로나19 방역 및 치료를 담당하는 중증 환자 전문 치료 병원으로서 상급종합병원 재지정 ▲산학협력단을 기반으로 연구 역량 강화 등을 목표로 제시했다.

지난 7월 이대목동병원은 대대적인 병동 리모델링을 통해 700병상 규모로 재탄생했다. 또한 모든 병상에 음압을 걸 수 있는 감염전문병동을 증설, 현재 중증 코로나 환자를 치료하고 있다. 또한 정보통신기술(IT), 생명공학기술(BT) 분야 산학협력 기업 10곳이 의학관 안에 함께 입주해 병원 소속 교수와 함께 연구하는 ‘첨단 융복합 헬스케어 기술개발허브(R&BD HUB)’도 구축했다.

병원 측은 “올해 연말까지 최첨단 동물실험실까지 개원할 예정”이라며 “명실상부 연구 중심 병원으로 발돋움할 것”이라는 청사진을 밝혔다.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은 “서울 양천구의 유일한 대학병원이자 서남부의 대표적인 권역응급의료센터로서, 또한 코로나19 중증 환자 치료 병원으로서 이대목동병원 교직원들은 최선의 역할을 다 하고 있다”며 “각고의 노력으로 모든 신청 요건에서 기준 이상을 만족시킨 만큼, 상급종합병원 재진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이번 기념식에는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을 비롯해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한재진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장 등 주요 인사만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