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강기윤 의원 건보법 개정안 대환영” 
의협 “강기윤 의원 건보법 개정안 대환영” 
  • 임도이 기자
  • 승인 2020.11.0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어가는 지역의료 살리기 위한 긴급처방”
최대집 의사협회 회장
최대집 의사협회장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는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이 지난 5일 지역 간 의료서비스 격차 문제 해소를 목적으로 발의한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개정안은 수도권 외 지역의 건강보험 수가를 수도권보다 상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실제 수도권과 그 밖의 지역의 요양급여비용을 달리 정할 수 있도록 하되, 동일한 요양급여에 대한 본인 일부부담금은 지역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정하도록 규정했다.

의협은 개정안이 그간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부각되어온 수도권과 지역 간의 의료서비스 격차 문제와 수도권에 대한 의료서비스 이용 쏠림 문제를 해소할 시발점이 될 것이라는 입장이다.

의협은 “건강보험 수가의 지역 차등화를 위해 마련된 재원으로 각 지역에서 지역의 실정에 맞는 의료서비스의 확충을 위한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며, 지역의료의 활성화와 지역 의료서비스의 질 확보는 물론 대형병원 쏠림 현상을 완화할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궁극적으로 현재 유명무실한 상태에 있는 의료전달체계를 정상화할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이라고 의협은 기대했다.

의협은 “죽어가는 지역의료를 살리기 위한 긴급처방 격인 동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의 최종 국회통과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입법논의 과정과 절차에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