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잇몸질환 예방 ‘검가드 오리지널’ 출시
동아제약, 잇몸질환 예방 ‘검가드 오리지널’ 출시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0.11.1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시험으로 잇몸 염증 50.9% 감소 확인”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잇몸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검가드 오리지널’을 시장에 선보였다. 검가드 오리지널은 잇몸질환인 치은염과 치주염 등의 예방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잇몸질환은 잇몸에만 염증이 생기는 치은염과 잇몸 뼈 주변까지 진행된 치주염이 대표적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다빈도질병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전체 외래환자 가운데 치은염 및 치주질환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1673만985명으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검가드 오리지널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외품 허가를 받았다.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에서 치은염 및 치주염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에서 6주간 사용 시 잇몸 염증의 정도가 50.9%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주성분은 강력한 항염 효과로 잇몸 염증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글리시리진산이칼륨, 잇몸질환 원인균을 없애주는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 충치 예방을 위한 일불소인산나트륨, 잇몸 보호에 효과가 있는 토코페롤아세테이트, 판테놀이다.

이 제품의 사용은 적당량(약 10~15ml)을 입에 머금고 30초 정도 가글 후 뱉어내면 된다. 마사지 하듯 잇몸에 칫솔질 해 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제품명 검가드는 잇몸을 뜻하는 ‘GUM’과 지키다는 뜻의 ‘GUARD’를 합성해 ‘잇몸을 지킨다’는 의미를 담았다. 검가드 오리지널은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 전문몰 ‘디몰)’과 약국 및 할인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제약이 출시한 잇몸질환 예방 의약외품 ‘검가드 오리지널’.
동아제약이 출시한 잇몸질환 예방 의약외품 ‘검가드 오리지널’.

동아제약은 검가드 오리지널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 확산을 위해 오는 12월 31일까지 별도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디몰에서 제품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면 된다. 동아제약은 우수 리뷰어를 선정해 잇몸관리장려금 100만원(1명), 검가드 오리지널 1년치 24개(50명)를 증정한다. 선착순으로 500명의 구매자에게 검가드 무료쿠폰도 증정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오복 중 하나라 불리는 건강한 치아의 근간은 튼튼한 잇몸이다”며 “검가드 오리지널이 염증없이 건강한 잇몸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