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산업 유통의 새로운 100년’ 연다
‘치과산업 유통의 새로운 100년’ 연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0.12.0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아시아 최대 규모 덴탈 물류센터 ‘DV hub’ 준공
6000여종 2만 가지 이상 치과 기자재 등 보관
세계 치과계 온·오프라인 유통 허브로 발돋음
㈜신흥이 인천 북항에 준공한 치과 기자재 및 의약품 전문 물류센터 ‘DV hub’.
㈜신흥이 인천 북항에 치과 기자재 및 의약품 전문 물류센터 ‘DV hub’를 준공했다.

신흥이 국내를 넘어 세계 치과계 온·오프라인 유통 허브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최고 시설을 갖춘 덴탈 물류센터를 통해 ‘신흥 100년 역사’를 굳건히 다지겠다는 전략이다.

㈜신흥은 인천 북항에 위치한 치과 기자재 및 의약품 전문 물류센터 ‘DV hub’의 준공을 최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인천 북항에 위치한 치과 기자재 및 의약품 전문 물류센터 ‘DV hub’.

지난해 11월 기공식 이후 약 1년 만에 모습을 드러낸 DV hub는 대지 1만2,472㎡(약 3,800평), 연면적 2만146㎡(약 6,100평)에 높이 34m,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건립됐다.

기존 물류센터 대비 3배 이상의 보관능력에 6000여종 2만 가지 이상의 치과 기자재 등을 보관하는 렉 시설을 구비했다.

저온·항온·항습이 유지되는 약 350평의 의료기기 및 의약품 보관시설 등 다양한 최첨단 장비와 설비도 갖추고 있어 명실상부한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최고 시설의 덴탈 물류센터로서 손색이 없다.

신흥 측은 “20여년전 치과 기자재 및 의약품을 위한 전문 물류센터를 구축한 이후 꾸준히 규모를 확대해 가는 동시에 유통과 물류의 혁신에 대한 준비를 병행해온 결과, 이번 DV hub 준공으로 모든 물류센터의 통합과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의 일원화로 DV hub가 물류와 유통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DV hub 준공으로 모든 물류센터의 통합과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의 일원화를 이뤘다.
DV hub 준공으로 모든 물류센터의 통합과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의 일원화를 이뤘다.

DV hub는 △신흥의 전국 지역별 사무소 △덴탈비타민의 DV World △샤인덴탈 및 올리브덴탈 전국 지점망 △DV mall의 7000여개 치과 온라인 주문 실시간 대응, 최적의 재고관리까지 동시에 처리하는 통합 SCM 시스템을 갖춤으로써 향후 글로벌 유통으로 확대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게 됐다.

DV hub는 물류와 유통의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신흥 관계자는 “DV hub가 있기까지 지난 65년간 주식회사 신흥을 믿고 응원해 주신 고객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신흥은 DV hub와 함께 치과산업 유통의 새로운 100년 역사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달부터 덴탈비타민 사이트(dentalvitamin.com)를 통해 ‘DV hub 준공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한 모든 이에게 DV Point 5000p 적립 또는 커피 기프티콘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