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새 회관 착공…2022년 6월 준공
의협 새 회관 착공…2022년 6월 준공
  • 서정필 기자
  • 승인 2020.12.07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의사협회신축회관 착공 기념 행사가 6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촌동 소재 새 회관 신축 부지에서 열렸다. 첫 삽을 뜨는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가운데)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 신축회관 착공 기념 행사가 6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촌동 소재 새 회관 신축 부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최대집 회장과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장, 이철호 대의원회 의장 등이 참석해 역사적인 착공을 기념하고 성공적인 신축회관 건립을 희망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인사말하는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

최대집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관 신축은 우리 13만 회원의 간절한 소망과 강력한 의지 그리고 뛰어난 역량이 결집됨으로써 이루어질 수 있는 일”이라면서 “회관 신축프로젝트가 시작된 뒤 여러 어려움을 겪는 동안 도와주신 회원 여러분이 자랑스럽다. 의료계의 뜻을 모으고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 될 회관신축이 반드시 성공적으로 완수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제한된 인원이 모였지만 이 자리는 의료계와 국민 전체가 코로나로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현재를 극복하며 미래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는 의협 역사에 길이 남을 상징적인 행사로 기억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 의협회관은 연면적 9250.57㎡(2798.28평)에 지하 4층, 지상 5층 규모로 건설된다. 의협 측은 “내년 12월까지 새 회관 구조물 공사를 마치고, 2022년 4월까지 내·외부 마감공사 완료, 같은 해 6월 초까지 준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수도권 재유행 상황임을 감안해 규모를 대폭 축소해 내부 관계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