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10살 됐어요’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10살 됐어요’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12.0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원주대 치과대학 치위생학과 10년사 기념 책자.
강릉원주대 치과대학 치위생학과 10년사 기념 책자.

올해로 개설 10주년을 맞은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가 코로나19 탓에 재학생과 동문회가 함께하는 기념학술제 대신 기념책자와 영상으로 지난 10년을 되돌아본다.

10주년 기념 영상은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vbP8UGA0IQc)에서 볼 수 있다.

신선정 학과장은 “10년간의 연혁과 교육과정의 성과를 시간 순으로 담아내고, 학과 교수진과 동문들의 축하메시지뿐 아니라 학창시절의 에피소드를 모아 치위생학과만의 10년사를 기록으로 담아냈다”고 소개했다.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는 역량기반의 교육과정 운영을 목표로 치위생학사, 석사, 박사과정을 개설해 올해 치위생학사 206명, 치위생학 석사 6명, 치위생학 박사 1명을 배출했다.

‘Evidence-based Dental Hygiene Education for Leaders’를 의미하는 ‘에델’은 치위생 리더를 위한 근거중심의 치위생 교육을 이루겠다는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교육과정과 포부를 담은 학과 브랜드다.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교수진.

치위생학과 교수진은 “10년의 성과는 교수와 학생 모두가 함께한 노력의 결실이며, 또 다른 10년을 향해 치위생학과 브랜드인 에델(EDHEL)의 가치를 유지하며 가치 있는 치위생학 교육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