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OMI ‘온라인 스트리밍+VOD’로 특강 선사
KAOMI ‘온라인 스트리밍+VOD’로 특강 선사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0.12.2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장명진)는 ‘GBR 클라쓰’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특강을 실시했다.

3명의 연자가 GBR의 대표 주제인 ‘골이식재, 차단막, 합병증 해결’이라는 내용으로 지난 14일 온라인 실시간 강의를 펼친 뒤 15~20일 VOD로 다시보기가 가능하도록 했다.

장명진 학회장
장명진 학회장

손영휘 원장은 ‘골난하네~: 실패를 줄이는 골이식재의 선택기준’을 연제로 동종골과 이종골의 특성을 살려 적절한 케이스에 사용하는 선택기준을 알려줬다.

김정현 원장은 ‘막막하네~: 성공적인 GBR을 위한 차폐막 선택 가이드라인’ 강의에서 여러 가지 차폐막의 특성과 적절히 사용된 케이스를 보여주고 선택기준을 짚어줬다.

김현종 원장은 ‘난감하네~: 슬기로운 GBR 합병증 대처법’ 강의를 통해 난감한 합병증 증례와 해결방법을 제시했다.

한편 특강 홍보기간에 우수회원취득을 위한 고시 신청을 받아 총 27명의 신청자가 고시를 통해 우수회원 자격을 얻었다. 해마다 우수회원을 위해 특강을 개최하는 카오미(KAOMI)는 회원가입 3년이 지나고 특강을 1회 이상 수료한 정회원에 한해 우수회원 신청을 받는다.

김성균 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세미나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연자들의 훌륭한 강의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놓친 부분을 다시 들을 수 있도록 라이브 스트리밍과 VOD를 동시에 기획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