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구강건강 위한 특별한 나눔 ‘아삭아삭 캠페인’
장애인 구강건강 위한 특별한 나눔 ‘아삭아삭 캠페인’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12.2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재단은 2021년 저소득 중증 장애인 치과치료비 기금 마련을 위해 행정안전부의 후원을 받아 내년 2월까지 ‘건강한 치아로 행복을 맛보는 아삭아삭 캠페인’을 펼친다.

아삭아삭캠페인은 치과 의료 서비스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장애인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일시 후원, 정기후원, 재능기부로 치과가족과 함께하는 활동이다.

재능기부에는 스마일재단과 연계한 저소득 장애인 1인에 대해 무료 보철치료, 이동치과진료 봉사가 있다. 장애인 복지시설을 찾아가는 이동치과진료는 연 10회가량 실시하며, 가능한 날짜 선택해 진료 봉사하면 된다.

후원은 일시 또는 정기 후원 참여 모두 가능하다. 스마일재단은 11월 말 전국 치과의사에게 10만원의 일시후원 지로용지를 발송했다. 후원계좌를 통한 일시, 정기 후원도 받는다.

아삭아삭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할 경우 스마일재단에서 우편으로 발송한 신청서를 작성한 후 팩스(02-757-2838) 발송하거나 홈페이지(smilefund.org)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스마일재단 김건일 이사장은 “치과계 가족만이 할 수 있는 나눔에 대해 고민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캠페인을 기획, 홍보하고 있다”며 “씹는 행복을 잃어버린 저소득 장애인들이 아직까지도 많기에 앞으로도 투명하고 신뢰받는 치과계 대표 봉사단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재단 후원금, 후원품 및 재능 기부는 연말정산 시 지정기부금으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문의: 02-757-283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