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HD급 고정밀 출력 3D프린터 ‘OneJet DLP’
Full HD급 고정밀 출력 3D프린터 ‘OneJet DLP’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1.01.0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최근 선보인 3D프린터 ‘OneJet DLP’는 DLP(Digital Light Protector) 타입의 출력방식을 채택해 보철물 내외부 형상을 Full HD급 고정밀로 빠르게 출력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100μm 이하 정밀도를 지녀 Surgical Guide는 30분, Temporary Crown은 20분 안에 출력함으로써 원가이드와 임시 크라운 제작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준다.

오스템 담당자는 “원가이드 센터에 제작을 의뢰하면 실물 수령까지 1주일 정도 걸리는 데 비해 치과에 OneJet DLP를 구비하면 Surgical Guide 디자인 30분, 출력 30분, 경화 10분으로 1시간 정도면 가이드 생산이 가능하므로 당일 임플란트 수술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OneJet DLP’는 고정밀도를 나타내어 Surgical Guide는 30분, Temporary Crown은 20분 안에 출력할 수 있다.
‘OneJet DLP’는 고정밀도를 나타내어 Surgical Guide는 30분, Temporary Crown은 20분 안에 출력할 수 있다.

출력 성공률도 높다. 3D 프린터로 출력하려면 보철물 외면에 Support를 부착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Support 위치는 출력 성공을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 OneJet DLP는 3D 프린터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인 Materialize社의 Magics SW를 탑재해 출력물의 최적 위치에 자동으로 Support를 생성해주어 출력 성공률을 높인다.

사용편의성도 뛰어나다. 출력파일을 USB에 담아 프린터 삽입 후 한 번의 터치만으로 프린터를 출력할 수 있다. 사용법이 간단해 초보자도 쉽게 조작 가능하다.

OneJet DLP는 원내에서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어 경제성도 탁월하다. 재료 1kg으로 임플란트 수술 가이드 약 50개, 임시 크라운은 1500개까지 만들 수 있다. 제작비용이 원가이드 센터의 1/10 수준에 불과하다.

오스템은 OneJet DLP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CAD SW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문의: 070-4626-07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