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치과의사회, 감염관리교육 시범사업 진행
수원치과의사회, 감염관리교육 시범사업 진행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1.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치과의사회는 이달 5,6일과 12,13일 총 4회에 걸쳐 엠디세이프 감염관리교육 시범사업 온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수원시치과의사회와 엠디세이프가 지난달 체결한 협약내용에 따라 수원분회 회원과 치과 직원을 상대로 교육 시범사업을 통해 감염관리에 우수한 치과를 만들기 위한 첫 단계로 실시됐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강의가 어려운 상황임을 감안해 화상강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1회차: 코로나19 대응 진료 ▲2회차: 진료실 감염관리 1편 ▲3회차: 진료실 감염관리 2편 ▲4회차: 의료기구 세척/멸균/멸균검증을 주제로 교육했다.

엠디세이프 감염예방연구소 김소교 수석연구원이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엠디세이프 감염예방연구소 김소교 수석연구원이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를 비롯해 올바른 기구재처리 프로세스와 소독 방법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고 수원치과의사회 측은 전했다.

4회차까지 수료 시 각 치과병의원에 게시할 수 있는 감염관리 Basic Course 교육 이수증과 교육시범사업 참여병원 포스터도 제공한다.

위현철 회장은 “이번 교육으로 치과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한 의료환경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특히 온라인 교육으로 원장과 직원이 병원에서 편하게 교육을 들을 수 있어 접근성도 좋고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회원들이 MOU 체결로 인한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