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미 첫 온라인 학술대회’ 새 지평 연다
‘카오미 첫 온라인 학술대회’ 새 지평 연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1.02.1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회 KAOMI 국제종합학술대회 iAO2021’ 3월7~13일 온라인 개최
6개 세션에서 22명 연자 강연 선사…치과의사 보수교육 4점
조기등록자 3천명 넘어 흥행예고…온라인 전시회 ‘카오미 몰’도 주목
KAOMI 임원진이 지난 15일 학회 사무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학술대회 준비상황을 설명했다. (앞줄 왼쪽부터)이주환 공보이사, 박정현 섭외이사, 황재홍 조직위원장, 장명진 회장, 김성균 차기회장, 백상현 총무이사.
KAOMI 임원진이 지난 15일 학회 사무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학술대회 준비상황을 설명했다. (앞줄 왼쪽부터)이주환 공보이사, 박정현 섭외이사, 황재홍 조직위원장, 장명진 회장, 김성균 차기회장, 백상현 총무이사.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KAOMI)가 ‘제28회 KAOMI 종합학술대회 iAO2021’을 3월7~13일 온라인 플랫폼에서 개최한다.

장명진 회장
장명진 회장

‘Standing on giants, 거인의 어깨에 올라’라는 대주제 아래 임플란트 지식을 공유하고 임상에서 바로 적용하는 실용적인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기다린다.

장명진 학회장은 “온라인 학술대회를 위해 내부 논의와 동계특강 등을 거치며 8개월간 준비 끝에 최대공약수를 찾아냈다”며 “온라인 플랫폼 구성에 적지 않은 비용이 들지만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힘을 합치자는 의미에서 회원과 비회원 차등을 두지 않고 등록을 받고 업체에도 도움을 주는 축제 개념으로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6개 세션에서 22명 연자 강연 선사

이번 학술대회는 대가들의 오랜 경험으로 검증된 임상지식을 전달받아 실제 진료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자는 의미를 담아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Standing on Giants’ 문구를 대주제로 정했다.

치과의사 세션, 윤리·감염교육 세션, 치과위생사 세션, 회원대상 특별세션, 구연 세션, 우수회원 세션에서 총 22명의 연자가 강연을 선사한다.

구연 세션에서는 김정한 교수(동아대 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가 ‘Early Implant Failure-나의 증례를 통한 고찰’, 석현 교수(전북대 치과대학 구강악안면외과)는 ‘Bone augmentation with rhBMP-2: promote new bone formation, clinical side effect and future perspectives’를 발표한다.

우수회원 세션은 오승민 원장(민플란트치과의원)의 ‘임플란트의 교합 컨셉’, 박찬경 원장(스마트치과)의 ‘상악 전치부 단일 임플란트의 발치 즉시 식립 및 즉시 부하의 성공을 위한 고려사항’ 강의로 구성된다.

조기등록자 3천명 넘어…온라인 전시회 ‘카오미 몰’ 주목

한편 지난 5일까지 받은 조기등록자만도 3000여명을 넘어서 KAOMI 첫 온라인 학술대회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황재홍 조직위원장
황재홍 조직위원장

황재홍 조직위원장은 “28년 학회 사상 처음으로 등록시 회원과 비회원 구분을 없앴고, 미주 한인 치과의사협회와도 MOU 체결을 통해 단체등록을 받게 된다”며 “전시부스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2천만원을 들여 3D, 드론 등을 활용한 별도 홈페이지도 선보일 예정이어 온라인 전시회 활성화의 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30여 업체가 참여하는 온라인 전시부스 ‘카오미 몰’이 관람객을 맞는다.

박정현 섭외이사는 “3D 입체 화면으로 부스와 전시를 한눈에 직관적으로 들여다볼 수 있게 하였으며, 미리 보기로 해당 부분을 접근하면 시각적으로 알 수 있게 해놓아 마치 현장에서 부스와 전시장을 방문하는 효과를 꾀하였다”며 “등록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품행사도 푸짐하게 준비해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KAOMI 임원진
KAOMI 임원진

28회 KAOMI 국제종합학술대회 iAO2021은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4점과 윤리·감염 필수교육 2점이 부여된다. 사전등록은 3월5일까지 홈페이지(implant.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 학회 사무국 02-558-5966

‘제28회 KAOMI 종합학술대회 iAO2021’ 온라인 홍보시안.
‘제28회 KAOMI 종합학술대회 iAO2021’ 온라인 홍보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