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규모’ 새 역사 쓴 KAOMI
‘역대급 규모’ 새 역사 쓴 KAOMI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1.03.1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회 국제종합학술대회 iAO2021’ 성황
5600여명 등록, 1만3000여명 누적 접속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KAOMI)는 지난 7~13일 온라인 플랫폼에서 개최한 ‘제28회 KAOMI 국제종합학술대회 iAO2021’가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펼쳐졌다고 전했다.

학회 측은 “5600여명이 이번 학술대회에 등록하였고 약 1만3천명의 누적 접속자 수를 기록하였다. KAOMI 자체 신기록이며 치과계 단일 학회로서도 전무후무한 신기록”이라고 밝혔다.

‘Standing on Giants, 거인의 어깨에 올라’를 대주제로 정한 학술프로그램은 △학술대회 강의 탭 △회원전용 강의 탭 △치과위생사 강의 탭으로 구성했다.

학술대회 강의 탭은 △메인강의 △필수강의 △초청강의로 분류하고, 메인강의는 치과의사 세션, 필수강의는 윤리·감염교육 세션, 초청강의는 업무 협약을 체결한 회사 대표 연자 강의 세션으로 구분했다. 회원전용 강의 탭은 △해외연자 강의 △우수회원 발표 △구연 발표로 나누어 편의성을 더했다.

온라인 플랫폼은 기존 KAOMI 학회 메인 홈페이지가 아닌, 별도 계정(kaomi.or.kr)으로 제작됐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4점, 윤리·감염교육 2점이 부여됐다.

온라인 치과기자재 부스 전시회 ‘KAOMI mall’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VR(가상 현실)을 기본 컨셉으로 실제 전시장을 둘러보는 것처럼 3차원으로 구성하고, 각 부스 참여 업체의 대표 로고, 홍보영상, 시그니처 제품 등을 부스에 게시하여 컴퓨터 게임하듯 찾아가는 묘미를 선사했다.

임플란트 종류 맞추기 퀴즈 ‘EureKAOMI’ 코너에서 정답을 맞추면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미제사건 해결 미션 ‘그것이 알고싶다’ 코너에서는 임플란트 제조사 찾기에 실패한 증례를 해결하면 선물을 제공했다.

황재홍 조직위원장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지속하면서 초반에 학술대회 개최에 회의적인 의견도 있었으나 조직위원들이 합심하여 의지를 다지고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상으로 완성도를 높이고자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였다”며 “우여곡절 속에서도 평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묵묵히 도와준 조직위원, 열화와 같은 성원을 보내준 회원, 그리고 비회원 들에게도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장명진 회장은 “최근 많이 위축된 학술 세미나와 전시의 대안으로 신개념 온라인 학술대회 및 전시장으로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었다”며 “단순히 보여주기식을 지양하고 내실을 다지는 기조를 유지해오면서 쌓은 내공으로 우리 KAOMI의 저력을 여실히 보여줄 수 있었다”고 자부심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