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치과병원 ‘올인원 덴탈서비스’ 개시
강동경희대치과병원 ‘올인원 덴탈서비스’ 개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3.3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케일링하면서 구강종합검진·맞춤 칫솔질교육 제공
강동경희대병원
강동경희대병원

강동경희대학교치과병원은 치아 스케일링과 함께 구강 종합검진, 개인별 맞춤 칫솔질 교육까지 받을 수 있는 치아 관리 프로그램 ‘올인원(All in One) 덴탈 서비스’를 시작하고 주말 스케일링 진료도 확대한다고 31일 밝혔다.

성인에게는 일반적으로 6개월에서 1년에 한 번은 구강검진과 스케일링(치석 제거술)을 권장한다. 만19세부터는 1년 단위로 스케일링 건강보험이 적용된다.

올인원 덴탈서비스는 스케일링을 위해 병원을 찾은 환자를 대상으로 구강 종합검진과 개인별 맞춤 칫솔질 교육을 제공한다.

구강 카메라, Q-ray(큐레이), 위상차 현미경 등 다양한 진단 의료기기를 사용하여 구강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한 뒤 문제가 발견되면 구강악안면외과, 구강내과, 보철과, 보존과, 소아(청소년)치과, 치주과, 교정과 등 전문 진료과의 협진이 가능하다. One floor system으로 동선과 대기시간을 최소화하여 편리하게 최적의 치료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게 병원 측의 설명이다.

지유진 강동경희대치과병원장
지유진 강동경희대치과병원장

스케일링과 구강검진을 마치면 치과의사, 치과위생사가 개인별 맞춤 칫솔질 교육을 제공한다. 건강한 구강 관리를 위해 환자 개인별 입속 상황에 맞는 칫솔질 방법, 구강 위생용품 선택과 사용법을 정확히 알려주는 것.

지유진 병원장은 “입속 건강은 전신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삶의 질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며 “스케일링과 함께 구강 종합검진, 개인별 맞춤 칫솔질 교육을 통해 정확한 구강위생 관리로 행복한 100세 시대를 맞이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