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돌플러스 동국제약, 독거노인 챙긴다
인사돌플러스 동국제약, 독거노인 챙긴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1.04.0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지난 5일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잊혀져 가는 ‘효(孝)’의 가치를 되새기고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의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지속하기로 약속했다.

동국제약 OTC 마케팅 박혁 실장(왼쪽),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
동국제약 OTC 마케팅 박혁 실장(왼쪽),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

협약에 따라 이달 16일까지 부모님께 편지쓰기 캠페인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에서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검색해,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 후 감사한 마음의 글을 업로드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수에 비례해, 15끼니 분량의 간편식과 치약 및 칫솔로 구성된 ‘효(孝) 도시락’ 박스를 전국의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감사편지 100개를 선정해 캘리그라피 작가들이 해당 편지를 캘리그라피로 작업해 온라인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코로나19로 경제여건이 더 어려워진 상황에서, 식사마저 쉽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효 도시락’을 구성하게 되었다”며 “사회적 활동 제한으로 외로운 감정이 더 커질 수 있는 시기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효’의 가치가 더욱 빛을 발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인사돌플러스의 판매 수익금으로 ‘잇몸의 날’,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국민의 잇몸 건강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로 2015년부터 매년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