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유성 경치회장,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수상
최유성 경치회장,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수상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1.05.28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유성 회장(왼쪽)이 장현국 의장에게서 표창을 받았다.(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최유성 회장(왼쪽)이 장현국 의장에게서 표창을 받았다.(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치과의사회 최유성 회장이 국민 구강건강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최 회장은 지난 27일 경기도의회 의장실에서 장현국 의장에게서 표창패를 받았다. 수원분회 위현철 회장, 수호천사엔젤 김주형 대표이사도 함께 수상했다.

(왼쪽부터)김주형 수호천사엔젤 대표, 장현국 경리도의회의장, 최유성 경치회장, 위현철 수원분회장.(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왼쪽부터)김주형 수호천사엔젤 대표, 장현국 경기도의회의장, 최유성 경치회장, 위현철 수원분회장.(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이날 최유성 회장은 장현국 의장에게 “6월부터 시행되는 학생치과주치의사업을 통해 더 많은 학생이 구강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원활한 참여를 독려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아울러 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처럼 경기도청 내 구강정책과 신설을 제안했다. 최 회장은 △초등학생치과주치의사업 △학생구강검진 △무료틀니사업 △학교 양치시설 확충 △만성질환 관리시스템에 치과 요소를 추가하는 등 사업의 발전적 방향 모색을 위해 전담부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구강보건의 날’의 중요성을 더 널리 알리도록 경기도 관공서 내 홍보물 게시도 제안했다.

장현국 의장은 “구강보건의 날은 정기적인 검진과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일깨우는 날인만큼 홍보의 필요성을 잘 알고 있으며, 더 많은 홍보가 이루어지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