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의료기기산업 발전 위해 KMPF와 업무협약
건보공단, 의료기기산업 발전 위해 KMPF와 업무협약
  • 박민주 기자
  • 승인 2021.06.0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과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단장 김법민)은 국민보건 향상과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3일 체결했다.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KMDF)은 4개부처(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공동 사업으로, 의료기기 R&D·임상·인허가·제품화 전주기를 지원하는 재단법인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의료기기 전주기에 걸친 지원을 협력, 국내 의료기기 산업을 발전시키고 국민에게 보다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 등의 기획‧성과 활성화를 위한 협력 ▲의료기기 등의 연구‧개발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 지원 ▲장애인 및 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의 품질 제고에 관한 사항 ▲혁신의료기술 개발 및 확산 등의 정보교류 ▲국민보건 향상과 사회보장 증진 관련 정책에 대한 협력 ▲양 기관 협력 사업성과 공동 확산 등이다.

건보공단은 국산 의료기기 연구‧개발를 위한 국민건강 빅데이터 활용을 지원하고, 장애인 및 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 등의 품질 표준 개발 및 전문가 자문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사업단은 장애인 및 노인 위한 보조기기 등의 국산화를 위한 R&D 신규과제 기획 및 기술동향 조사에 협력을 강화하고, 제품 품질 체계화 제고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