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대선기획단 출범
대한한의사협회 대선기획단 출범
  • 임대현 기자
  • 승인 2021.07.1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한의사협회(회장 홍주의)가 ‘2022 대통령 선거 정책제안을 위한 대선기획단(단장 황병천 수석부회장)’ 발대식을 열고 한의약‧한의사 위상강화는 물론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의견수렴에 나선다.

대한한의사협회 중앙회‧지부 임원, 한의학회와 여한의사회, 전공의협의회 등 직역대표 26인으로 구성된 대선기획단을 10일 출범시켰다.

2022 대통령 선거 정책제안을 위한 ‘대한한의사협회 대선기획단’ 발대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 대통령 선거 정책제안을 위한 ‘대한한의사협회 대선기획단’ 발대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획단은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반드시 실현되어야 할 한의약 정책과 한의약 발전과 제도 개선에 필요한 정책, 한의사 회원들의 의권신장을 위한 다양한 제안을 마련한다. 이를 각 후보자들에게 전달함해 한의약 관련 대선 공약 및 정책 수립을 유도할 예정이다.

황병천 대선기획단장은 “내년 대통령 선거에 맞춰 출범한 대선기획단은 한의약 관련 정책이 국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한의계의 위상을 높이고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대한민국 보건의료의 올바른 미래와 발전을 위해 국민과 한의사가 모두 만족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정책을 준비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