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통마취기 아이젝…“환자 치료 만족도 높아”
무통마취기 아이젝…“환자 치료 만족도 높아”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1.09.0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2주년 맞아 사용자 설문조사

메디허브는 무통마취기 ‘아이젝(i-JECT)’ 출시 2주년을 맞아 사용치과 원장들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아이젝 사용으로 내원 환자의 치료 만족도가 높아졌다는 응답이 83%로 높게 나타났다고 전했다.

무통마취기 ‘아이젝(i-JECT)’.
무통마취기 ‘아이젝(i-JECT)’.

이번 조사는 198명을 대상으로 8월16~20일 구글 설문 응답으로 실시됐다.

설문에 참여한 치과원장들은 아이젝 구매 이유로 65%가 마취주사 통증 감소 효과, 11%가 병원 마케팅 효과, 9%가 무통마취를 찾는 환자 때문이라고 답했다.

아이젝을 사용했을 때 환자가 가장 크게 통증 감소 효과를 느끼는 마취 부위는 침윤마취(55%)가 가장 높았고 입천장 부위(33%) 치주인대(5%) 순으로 나타났다.

아이젝 사용 후 가장 만족하는 점에 대해서는 61%가 환자의 통증 감소 효과, 12%가 자동 주입기능으로 손의 통증 해소, 9%가 병원 홍보에 도움, 편한 마취 시술(9%), 환자-의사 신뢰감 형성(9%)을 꼽았다.

아이젝을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66%가 환자 주사 통증 감소를 꼽았고, 자동 주입기능으로 손이 편해서가 20%, 병원 홍보 효과가 13%였다.

아이젝은 메디허브와 휴온스가 서울대치과병원과 공동 연구 개발하여 2019년 출시한 무통마취기다. 미국 FDA 등록을 마치고 해외 시장 진출에도 나서고 있다.

메디허브는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치과 원장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더 개선된 글로벌 명품 무통마취기를 개발하여 2025년까지 글로벌 3위 브랜드로 우뚝 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