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명한 영상에 편의성 뛰어난 포터블 X-Ray ‘N1’
선명한 영상에 편의성 뛰어난 포터블 X-Ray ‘N1’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1.09.2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의 포터블 X-ray ‘N1’은 선명한 영상과 뛰어난 사용 편의성으로 주목받는다.

포터블 X-ray는 진료나 수술 중에도 환자가 촬영실로 이동할 필요 없이 곧바로 원하는 부위의 영상을 얻을 수 있어 개원필수 영상장비로 꼽힌다.

N1은 포터블 타입 X-ray이지만, 스탠다드 X-Ray 수준의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화질을 결정하는 관전압 및 관전류 수치가 각각 70kV와 3mA로, 기존 포터블 타입 X-ray보다 뛰어난 조사조건을 자랑한다. 초점 사이즈(focal spot) 또한 0.3mm 수준으로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무게가 약 1.6kg에 불과해 손목에 부담이 없으며 한 손 촬영이 가능한 건(Gun) 타입 디자인을 채택, 다른 한 손으로는 구강 센서를 조정하는 등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뛰어나다.

오스템임플란트가 판매하는 N1은 포터블 타입 X-ray지만 스탠다드 X-Ray 수준의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스템임플란트가 판매하는 N1은 포터블 타입 X-ray지만 스탠다드 X-Ray 수준의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충전식 거치대를 활용해 충전과 거치를 한 번에 할 수 있고, 무선충전 방식을 적용해 낙하 등 파손걱정 없이 거치대에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된다. 1회 충전으로 1주일가량 사용하고, 최대 300회까지 촬영 가능하다.

N1의 LCD 디스플레이는 ‘센서 종류와 촬영 부위, 환자 연령, 조사시간’ 등을 직관적으로 보여주어 어느 각도에서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조작이 쉬운 버튼 타입 동작 방식을 채택해 오작동이 적고 고장율도 매우 낮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오스템 담당자는 “N1과 함께 제공하는 X-ray Dose 테이블을 활용하면 센서나 필름 종류에 상관없이 최적의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며 “CT장비 T2를 비롯해 스탠다드 X-Ray R1, 포터블 X-ray N1, 구강센서 IO Sensor, 구강카메라 SNAP까지 영상장비 풀 패키지를 구성, 판매하고 있어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문의: 070-7016-42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