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무통마취기 ‘DENOPS’, 미국 수출 가속
덴티스 무통마취기 ‘DENOPS’, 미국 수출 가속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1.11.0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치과용 무통마취기 ‘DENOPS(데놉스)’의 FDA 등록을 지난달 마치고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더한다.

덴티스는 마취 주사에 대한 환자의 공포를 줄이고 술자의 편의성을 높여 원활한 진료환경을 구현하는 데 도움을 줄 DENOPS를 독자 개발, 지난 9월 출시했다.

덴티스 무통마취기 ‘DENOPS(데놉스)’.
덴티스 무통마취기 ‘DENOPS(데놉스)’.

DENOPS는 바디 중앙의 실리콘 조작 버튼까지 일체형 바디로 디자인된 앰풀 케이스로 오토 클레이브 멸균이 가능하다. 시술자의 손이 많이 닿는 조작버튼까지 섬세하게 멸균 가능해 교차 감염을 감소시킬뿐더러 흡인 기능으로 마취액 주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더 혈관에 마취액이 주입되는 의료사고를 막아준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여러 기능도 탑재했다. 마취액 주입속도를 3단계(Low/Mid/High)로 조절 가능하고, 특히 사용자 모드 설정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쉽고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한 사용자 모드로 마취 시술자가 원하는 주입량과 주입 속도를 저장하여 마취 중 버튼 조작을 최소화하여 편리하게 마취할 수 있다.

오토 클레이브 멸균이 가능한 앰풀 케이스.
오토 클레이브 멸균이 가능한 앰풀 케이스.

술자를 배려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도 돋보인다. 컴팩트하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우수한 그립감을 갖췄을 뿐 아니라 조작의 편의성이 높아 쉽게 사용 가능하다. 음성안내 시스템이 탑재되어 멘트와 음향 효과로 마취 진료 시 진행상황을 알려주어 환자의 안정감을 유도한다. 소형 LCD 스크린을 통해 배터리 잔량, 마취액 주입 속도 등도 확인할 수 있다.

DENOPS는 ▲앰풀 케이스(3EA) ▲본체 ▲충전용 거치대 ▲충전용 어댑터 ▲전용 거치대(크래들)로 구성된다. 하방향으로 기울어진 전용 거치대 디자인은 앰풀 체결 후 마취액의 역류 및 누수에 의한 장비 고장 방지에 효과적이다. 배터리는 크래들 안착 시 자동으로 무선 충전되어 시술 위치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