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rrow Ridge엔 네오 ‘Ridge Wider Kit’
Narrow Ridge엔 네오 ‘Ridge Wider Kit’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1.12.0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fe Disk로 빠르고 안전한 Ridge Split
네오바이오텍의 ‘Ridge Wider Kit’.
네오바이오텍의 ‘Ridge Wider Kit’.

Narrow Ridge에서 임플란트를 쉽고 안전하게 식립하도록 설계된 (주)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의 Ridge Wider Kit는 환자와 술자를 배려하는 컨셉으로 호평받는다.

환자 생각하는 안전한 Kit

Ridge Wider Kitms Bone Trimmer, Ø1.5 Initial Drill, Stopper, Safe Disk, Bone Chisel, Bone Expander, Torque Ratchet, Ratchet Connector로 구성된다.

좁은 골폭을 절개할 때 사용하는 Safe Disk에는 투명 플라스틱 커버가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날카로운 톱날 부분에 의한 상처를 막아준다. 플라스틱 커버는 투명 재질로 되어있어 수술 시 시야 확보에 용이하여 술자의 편의성이 높다.

Ridge Wider Kit의 Safe Disk. Saw type(좌)과 Non-saw type(우).
Ridge Wider Kit의 Safe Disk. Saw type(좌)과 Non-saw type(우).

수직 절개의 깊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디스크 직경은 3가지(Ø7.0/10.0/13.0)가 있디. 환자의 구강 내 상처가 나지 않도록 Safe Cover가 일체형이어 탈착 번거로움도 없다.

Ridge Wider Kit는 기본 구성품으로 Non-saw type의 Safe Disk가 내장되어 있다. 시술 숙련도에 따라 Safe Disk나 Non-saw와 Saw를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높은 절삭력을 원한다면 Saw type을 별도 구매하면 된다.

술자 생각하는 편리한 Kit

Ridge Wider Kit 사용방법을 살펴보면, 먼저 Narrow Ridge의 임플란트 식립 위치를 확인한 뒤 식립할 위치에 Bone Trimmer를 이용해 Narrow Ridge 부분을 평평하게 다듬는다. Ø1.5 Initial Drill에 Stopper를 체결 후 Drilling하고, Safe Disk를 이용해 Narrow Ridge의 중앙을 절삭한다.

Safe Disk(Ø7.0mm, T1.0mm)를 이용해 Buccual 측면 부분을 절삭하는데, 필요시 근심과 권심부 치밀골을 절단할 수 있다. Safe Disk로 Buccual 하단 부분을 절삭하는데, 마찬가지로 필요시 하단부에 치밀골을 Safe Disk로 절단할 수 있다.

Ridge Wider Kit의 시술 모습.
Ridge Wider Kit의 시술 모습.

다음으로 치조정에 Cutting된 골과 골사이를 Bone Chisel을 이용해 Split 해주고, Bone Expander를 픽스처 크기에 맞게 순차적으로 사용해 골을 확장한다. 이때 Ø3.5 Fixture 식립 시 Ø3.0 Bone Expander까지 사용한다.

Bone Expander를 사용하여 Fixture Size에 맞게 순차적으로 사용해 골을 확장한다. 확장된 치조골에 픽스쳐를 식립하고 이후 필요 시 확장된 공간에 골을 이식하고 마무리한다.

네오바이오텍은 “Ridge Wider Kit는 술자의 편의성과 환자의 안정성을 고려하여 제작하였으며 개원가에서의 좁은 골폭 해결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자와 술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 개발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1577-288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