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업무협약
덴티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업무협약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1.12.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대표 심기봉)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첨단의료기기산업 활성화, 지역 의료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3일 체결했다.

양측은 ▲융합기술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 지원 ▲공동 국책과제 신청 및 수주 ▲제품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임상적 검증 협력 ▲기타 의료산업 인력 육성과 상호 협력이 가능한 업무에 대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덴티스는 2005년 치과용 임플란트를 시작으로 의료용 LED 수술등, 치과용 3D 프린터, 바이오 제품을 개발ㆍ생산하여 전문 의료 기자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업이다. 임플란트 부설 연구소, LED 광학연구소, 3D 기술 및 소재연구소, 바이오연구소 등 4개 연구소를 구축하여 다양한 신기술, 신소재도 연구하고 있다.

R&D 투자와 혁신적인 연구실적을 인정받아 국내 최고 산업기술상인 IR52 장영실상과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했다. 무독성 친환경 방식이자 생체적합성을 극대화한 나노 표면에 대한 신기술 인증(NET)을 통해 임플란트 표면에 대한 기술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가장 깨끗한 임플란트 생산을 목표로 초순수, 초정밀의 세척·멸균 설비를 갖추고 덴티스만의 독자적인 클린공정시스템을 구축하여 이란, 미국, 중국 등 세계 80여 나라에 의료기기를 수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