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전자차트 ‘OneClick 1.2버전’ 업데이트 출시
오스템 전자차트 ‘OneClick 1.2버전’ 업데이트 출시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2.01.2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청구 기능 강화 등 사용 편의성 획기적 개선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선도하는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치과용 전자차트 소프트웨어(SW) ‘OneClick 1.2’ 버전을 업데이트 출시했다고 밝혔다.

‘OneClick’은 보험청구 SW ‘두번에’와 전자차트 SW ‘하나로’의 특·장점을 통합한 차세대 전자차트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사용 편의성과 진료 효율성을 크게 개선한 오스템임플란트의 ‘OneClick 1.2’.
사용 편의성과 진료 효율성을 크게 개선한 오스템임플란트의 ‘OneClick 1.2’.

먼저 보험청구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별도 팝업창이나 화면전환 없이 한 화면에서 보험청구 업무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누락, 보완, 추가청구 자동집계 기능 등이 추가되어 과거 청구 데이터와 연동해 필요한 데이터를 자동 입력해준다.

EDI 메뉴도 새로워졌다. 청구 전 사전점검, 접수반송증, 심사결과통보서 등의 전자문서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심평원 수신 문서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앱 연동 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오스템은 차트스캔 앱, 데스크용 앱, 진료실용 앱 등의 OneClick 관련 모바일 앱을 마련해 사용 편의성과 진료 효율성을 높인 바 있다.

오스템 담당자는 “차트스캔 앱을 통해 종이차트로 작성된 서류를 손쉽게 모바일로 업로드 할 수 있다. 기존에 종이차트를 사용하던 치과가 전자차트로 전환 시 가장 고민했던 부분을 이 앱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데스크용 앱을 활용해 모바일 기기로 동의서 서명도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 진료실용 앱의 경우 접수목록, 문진, 전자차트, 펜 차트, 영상 등 진료내역을 모바일로 손쉽게 확인 가능하다. 여기에 예약표 및 예약 등록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진료관리가 더 편리해졌다.

‘OneClick’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치과 내 무선 네트워크를 연결해 별도 연동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월 구독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본 월 사용료 이외에 추가 비용 없이 병원 내 모든 PC에 설치해 사용하면 된다.

오스템 측은 “OneClick 1.2는 사용 편의성과 진료 효율성을 크게 개선해 출시되자마자 반응이 뜨겁다”며 “OneClick이 디지털 덴티스트리 허브이자 핵심 비대면 치과 진료 솔루션으로 다양하게 활용되도록 사용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