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Qray 렌탈서비스’ 실시
아이오바이오 ‘Qray 렌탈서비스’ 실시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2.03.3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오바이오는 36개월간 렌탈을 통해 큐레이 영상장비 운영ㆍ교육ㆍ관리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를 시행한다.

지난해 6월 요양급여항목으로 지정된 ‘정량광형광검사법’에 따라 우식과 치아균열을 조기에 발견하는 큐레이 장비가 치과 개원가에 보급 중이다.

치과 개원의인 윤홍철 아이오바이오 대표는 “인구 고령화에 따라 기본적인 치아 관리가 보편화되면서 치아 노화에 의한 새로운 증상 변화를 지속적으로 기록 관리하는 게 장기적으로 치과의 경쟁력을 강화시킨다”며 ‘Data Dentistry’를 강조한다.

큐레이 기술이 접목된 큐스캔(Qscan) 장비와 활용 모습.
큐레이 기술이 접목된 큐스캔(Qscan) 장비와 활용 모습.

아이오바이오는 복지부 과제로 치아별 위험도를 평가하고 장기 위험도를 예측하는 CDSS(임상결정지원시스템)를 개발 중이다. ‘LINKDENS’는 CDSS의 빅데이터를 이용해 생체 구강 나이와 필수 관리기능 치아의 위험도 평가를 통해 CRM 및 병원 경영상태 툴을 제공한다.

회사 측은 “LINKDENS 프로그램은 기존 큐레이 사용자에게도 무상 제공되며, 올해 말까지 병원과 환자를 이어주는 데이터 워크플로우가 구축되고, 나아가 환자에게 맞춤식 구강관리 정보가 제공되는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완성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5월에 서비스되는 LINKDENS 경영지원 프로그램에 앞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정량광형광기의 모든 장비가 렌탈 프로그램에 포함된다. 구강 전체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Qraycam-Pro가 Data Dentistry 개념의 병원경영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아이오바이오는 렌탈서비스를 통해 초기비용 없이 매월 일정 사용료를 지불하고 Zero 수리비, 신제품 우선 교체, 정기 관리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문의: 02-561-51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